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1496259

탄생의 과학

최영은 저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07월

신청 기간 : 81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8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하나의 세포가 인간이 되기까지,

우리 몸속에서 벌어지는 지상 최대의 쇼


현미경으로나 볼 수 있는 작은 점이 앙증맞은 아기가 되어 나오는 280일 동안, 하나의 세포는 대체 어떤 모험을 겪는 걸까? 발생학은 바로 이 생명의 발생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복잡하고 정교한 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벌어진 결과, 우리는 하나의 세포에서 어엿한 존재가 되어 세상에 나온다. 

남녀 성별은 어떻게 결정될까? 머리는 왜 몸통 위에 있을까? 손가락 모양이 각기 다른 이유는 뭘까? 『탄생의 과학』은 정자를 밀어 올리는 자궁의 힘, 엄마 세포를 먹어버리는 배아, 난자들의 치열한 경쟁에 이르기까지, 이제껏 몰랐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우리의 시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다. 나아가 인간 탄생을 둘러싼 신화와 오해를 과학의 언어로 바로잡음으로써, 다가오는 생명과학 시대에 필요한 균형 잡힌 지식을 제공한다. 


추천평

학문이 제 기능을 하려면 울타리 바깥으로 나가서 대중과 소통해야 한다. 의대에서 배웠던 발생학을 일반인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탄생의 과학』이 사랑스럽다. 

-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탄생의 과학』은 탄생과 발생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들을 신비의 영역에서 끌어내어 독자에게 선사한다. 

- 하리하라 (이은희, 과학 커뮤니케이터, 과학책방 갈다 이사) 


『탄생의 과학』은 후생유전학, 성인지의학, 의료윤리 및 실험윤리까지 최근 의과학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개념들을 친절히 설명하면서, ‘나’라는 개체의 발달사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과 존재와 생명에 대한 경외와 겸손을 잃지 않은 보석 같은 책이다. 

- 윤정원 (녹색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다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