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웅학교를 구하라!

[도서] 영웅학교를 구하라!

범유진 글/김유강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19', 언제부터인가 이 단어가 우리의 곁에서 떠나지를 않는다. 정말 빨리 물러나기를 두 손모아 빌 뿐이다.  우리나라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걸쳐 '코로나19'가 퍼져 있어정말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어려움에 처한 많은 사람들 곁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 그들이 바로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웅이 아닐까? 코로나로 인한 의료진 아니 우리의 영웅이 사망하는 모습을 보고 '영웅'이라는 단어를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영웅학교를 구하라!』

 책 속으로 들어가보면  소방관을 아빠로 둔  믿음이가 주인공이다. 너무나 이쁜 믿음이의 이야기이다. 어느 누가 우리 아빠는 '영웅이야 '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을까? 당당하게 아빠를 영웅이라고 이야기하는 믿음이, 그렇지만 믿음이의 아빠는 믿음이의 곁에 계시지 않는다.

 

 믿음이는 너무나 가고 싶었던 벙글벙글 선생님이 계신 '영웅학교'에 가게 된다. 순조롭게 시작될 것 같은 영웅학교에서의 생활상은 저만치 가고 악당들에게 영웅학교는 점령을 당하고, 그 여파로 친구들은 ……

 

 이제부터 우리 믿음이의 멋진 활약상이 드러난다. 거기에  힘찬이와 슬기,친구들이 빠질 수 없다. 학교에서는 아빠의 이야기를 믿어주지 않아서 왕따로 지낼 수 밖에 없었던 믿음이는 친구들과 더불어 위험을 무릅쓰고 친구들의 체면을 풀어 주면서 영웅학교를 원래대로 돌려 놓는다. 그 덕분에 친구들과 진심으로 가까워지게 된다.  

 

 『영웅학교를 구하라!』

 이 책을 읽고나서는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평소에 작은 행복을 누리고 있을때 그것에 만족할 줄 모르고 욕심을 부린  것은 아닌가 많은 생각이 든다. 외출조차 쉽지 않은 요즈음, 보이지 않은 곳에서 영웅의 활약상을 보이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의 믿음이 파이팅! 영웅님들 파이팅!!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