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법의 심리 테스트 4

[도서] 마법의 심리 테스트 4

나카지마 마스미 저/이희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나 갈등이 일어나는 원인은 대부분은 성격과 성격이 부딪치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인간관계를 잘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라도 자신의 성격을 파악해 자신의 장점은 잘 살리고 단점을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다.

우리는 가끔 일상생활에서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나도 모르는 내가 불쑥불쑥 튀어나와 스스로 당황하기도 한다. 그럴 때면 나라는 사람은 과연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 궁금해지기까지 한다.

 

이 책에는 나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50개의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어 이를 활용하면  자신과 어울리는 친구나 애인을 선택할때도 도움이 될듯하다.

 

소심한 성격이라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저자는 누구에게나 소심한 면이 있으며 소심한 정도가 높다는 것이 결코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며 오히려 신중하고 심사숙고하기 때문에 부주의하여 생기는 문제나 실수를 피할 수가 있다는 위로를 해준다. 또한 우리가 이야기하는 '불편한 사람'또는 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심리적 기저에는 심리적인 자기방어가 많은 사람들이며 반대로 마음이 열린 사람일수록 '좋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마음의 상태는 늘 똑같지 않고 달라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변하는 부분과 변하지 않는 부분을 통틀어 '성격'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자신의 성격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심지어는 자신의 생각과 남들이 바라보는 나의 성격이 다를때도 있다.

자신이 알고 싶은 진단 항목을 어떤 심리테스트를 풀면 알게 될것인가?라는 궁금증을 쉽게 해결해 볼 수도 있게 '색인을 준비해 놓았다. 진단 항목에서 심리 테스트를 찾을 수 있는 편리한 '거꾸로 찾아보기'이다.

이 책은 테스트결과가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재미있고 다양한 심리 테스트를 하다 보면 스스로 미처 알지 못했던 여러가지 면을 발견하게 된다는데 의의가 있는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