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도서]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공저/손정숙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살아가다보면 한 번쯤은 인생을 재정비해야만 하는 시기가 찾아온다. 특히 중년에는 더욱 그러하다. 전인미답의 길을 걸어가면서 이제까지의 삶을 답습하느냐 아니면 다시 새로운 항로를 개척하여 남은 인생을 새롭게 설계해야 하느냐에 대한 선택의 시간이 오기 때문이다. 이전에 걸어온 길이 안개가 자욱한 도로를 걷는 것처럼 세파에 휩쓸려 떠밀려 왔지만 중년 이후에이르러서야 비로소 안개는 걷히고 생의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것이다. 그 길을 걸어갈 용기, 삶을 마주할 용기는 책이 가진 가장 큰 쓸모다.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이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다. 책의 쓸모는 삶과 마주할 용기를 얻는 것이다. 삶과 마주한 다음은 인생을 바꿀 작업을 시작해야만 한다. 책을 아무리 읽어도 변화하지 않는다면 책의 쓸모는 먼지처럼 사라져버린다. 내 인생이 책을 통해 변화하지 못했다면 그저 엄마로 아줌마로, 남편에게 기댄 인생으로 만족하며 살았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것도 나쁘지 않은 인생이었겠지만, 그렇게 머물러서 고여 있는 물이 되기에는 뭔가 억울함이 느껴졌다. 한 번쯤은 나를 위한 삶, 보다 멋진 인생을 사는 모습을 아이들과 남편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책은 그런 나의 바램에 채찍질을 하였고 결국 나는 생의 민낯을 마주할 용기가 생겼다. 보다 더 의미 있는 인생을 만들어가기 위해 주위의 많은 것들을 꾸준히 변화시켜 갔다. 결국 나는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고 그 일로 인해 존재감과 보람을 느끼며 생활하고 있다. 책을 통해 인생은 바뀔 수 있음을 증명하였던 것이다.  

 

이 책 25명의 리더들은 모두 그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 책을 통해 바뀐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바로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이다. 베스트셀러 작가와 운동선수, 연설가, 정치인, 기업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 이들이 인생을 바꾸게 만들어준 책의 이야기는 남다른 울림과 감동이 있다. 그들이 책을 읽고 변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음을 증명해주기 때문이다.     

 

우리가 우리 운명의 주인이다. 우리의 정신은 막강하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 된다.-p29 

우리를 죽이지 못하는 것은 결국 우리를 강하게 만든다.-p37 

 

인생을 바꾼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 쉽지 않을 걸 해야만 할 때가 온다. 책을 통해서든 삶에 큰 위기가 닥쳐서든 아니면 신변에 변화가 있든 길다면 긴 인생에서 터닝포인트는 누구에게나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제까지의 삶을 답습하며 똑같은 인생을 되돌이표하며 살아가고 싶다면 책을 읽지 않아도 좋다. 그러나, 한 번쯤은 멋진 삶을 살아보고 싶다면 책을 읽고 소망하길 바란다. 그 소망을 이 책과 함께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작년 한 해 우리 가족에게 위기가 찾아온 적이 있었다. 일련의 사건으로 좌절도 하고 절망도 하면서 고통에 영혼을 내주었던 시간들이었다. 그때 책을 멀리하다가 우연히  김승호의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을 읽고는 난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 그런 고통의 순간들에서 날 일으키게 하였던 건 언제나 책이었다. 그 책이 내게는 인생을 바꾼 책이 되었다. 앞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밑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아무리 바빠도 책을 멀리하지 말자고 다짐하였다.  책으로 인해 앞으로 난 멋진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인생의 터닝포인트 역시 내가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은 올곧이 나의 몫이다. 책은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그것이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이 책이 전해주는 진리라 생각한다.

 

내 인생 경험에서 두 가지만은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첫째, 우리 인생이 앞으로 어떤 모습일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것. 둘째, 자신의 인생을 받아들이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마음먹었다면 항상 “오케이”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 두 가지만 거부하지 않는다면 우린 언제나 더 나은 길로 나아갈 것이다.-p48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사랑님

    좋은리뷰 읽고 갑니다. 드림님의 고통의 순간들에서 날 일으키게 했던건 언제나 책이었다. 그 책이 내게는 인생을 바꾼 책이 되었다.아무리 바빠도 책을 멀리하지 말자고 다짐하였다. 라고 쓰신 부분이 감동으로 다가 옵니다. 고통스런일을 당하고 주변이 어지럽고 할때 책을 찾고 읽는것이 쉬운것은 아닌데요.. 그럼에도 책을 통해 위로가 되고 인생을 바꿀 만큼의 힘을 주는 책을 만난다는건 참 행운인거 같아요... 드림님의 행복한 2021년을 응원합니다.

    2021.01.20 10:4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드림모노로그

      감사합니다 ^^ 날이 넘 춥네요 ~
      오늘이 대한이라 그런가요 ㅎ
      타인의 리뷰를 읽고 답글을 꼼꼼히 쓰는 일이 쉽지는 않은 일인데
      언제나 진심어린 댓글을 다시는 듯 하여 감사할 따름입니다 ^^
      책 읽는 분들께는 늘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요 ^^

      2021.01.20 10:58
  • 스타블로거 Woong2

    잘 읽고 갑니다 ^^

    2021.01.21 12:48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