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

[도서]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

윤미영 저/Michael A. Putlack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지스에듀에서 초등 영단어 한권으로 끝낼 수 있는 책이 나왔습니다.

이 책 보자마자 둘째에게 너무 필요한 교재였어요. 수학은 어렵지만 제가 기준을 잡고 할 수 있는데 영단어를 하는데 있어 너무 이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조금 부담스러워 했거든요.

한권만 학습해도 교육부 권장 영단어를 정리할 수 있다니 이것저것 하지 않고 겨울방학엔 딱 이교재 마스터 하기로 목표도 세울정도로 아이도 만족했던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


 

 

 

바빠 영단어 발췌 기준을 잠시 체크해볼게요.

교과서 속 필수 영단어 500개

일상 생활 속 기본 영단어 200개

합성어. 반의어. 단의어 100개로 합이 800개 영단어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영단어들을 다시 학년별로 묶어서 한권에 주제에 맞춰 외우도록 연관단어를 200개씩 분류해놓았더라고요.


학년별 영단어

초등교과서에서 발췌한 영단어인데다가 학년별 단어가 모아져있으니 한 권만 제대로 공부하면 초등영어 대비할 수 있고 문장으로 주제를 표기했네요. 공부한 유닛에 Ⅴ표를 하며 매일매일 체크하며 힘차게 영단어 공부해볼까요?

1단계 :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단어 익히기

요즘 QR코드 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필수가 되었어요. 꼭 발음 들으며 학습하시길 추천합니다.

 

2단계 : 복습으로 기억 되살리기

25개의 단어를 한번에 복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반복적으로 영단어 암기에 도움이 되겠네요.

 

3단계 : 단어 쓰기 노트로 다시 한번 정리하기

반복적으로 쓰기까지는 아니라도 두세번은 꼭 써보며 암기하도록 노트가 별책으로 들어있습니다.

 


 

첫째 마당

3학년 교과서 영단어

둘째가 3학년이라 차례대로 공부해 보았습니다.

영단어에 앞서 8품사 설명이 나와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어떤 문법보다

8품사 학습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학습하기 전에 아이와 간단히 읽어보고 설명해줄 수 있어서 너무 유용했습니다. 꼭꼭 짚고 넘어가세요!



 

단어 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 전체를 쓰기보다 빈칸채우기로 학습을 했더니

효과가 있더라고요. 아는단어도 많고 쉬워서 교재에 대한 거부감없이 시작이 좋네요!




unit 5까지 학습하고 나면

Review 1차로 총복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언어학습에 전문가는 아니지만 영단어는 빨리 외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루에 4개~5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고 아이가 쓰기를 싫어한다면 구두테스트라도 꼭 해서 철자를 바르게 익히는 습관을 들이고 있어요.


본책과 함께 영단어 쓰기 노트가 들어있고

한번에 쓰기에 좀 많다 싶으면 하나씩 나눠서 쓰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내년이면 벌써 4학년인데 얼른 단어 쓰기 습관길러야 할 시기라서 이 노트 좀 잘 활용해봐야겠어요.


교재구성이 복잡하지 않고 빈칸채우며 철자암기에 좀 더 집중이 된 교재였어요.

고학년만 되도 중등영단어를 하느라 문제로 풀면서 확인하기도 하고 문장속에 단어 고르기등으로 체크업을 하는것과는 확실히 다른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답은 위에서 학습했던 Review부분만 간략하게 첨부되어 있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난이도가 학년별로 어려워지긴 하지만 워낙 원서 읽는 아이들이 많아서 매일 진도나가고 반복학습하면 초등영단어 800개 외우는 건 무리없어 보입니다.

요즘은 쓰기 학원만 따로 보내고 싶을만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고민인데 영단어와 쓰기까지 한번에 학습이 가능한 영단어 책으로 초등영단어 총정리 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지원받아 아이와 학습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