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어 암송 훈련 1 기초회화문, 일상스피치문 240 문장

[도서] 영어 암송 훈련 1 기초회화문, 일상스피치문 240 문장

박광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영어를 생각하면 부담스러움부터 다가오는 이 안타까운 마음을 극복해 보고 싶었다.

나는 못해도 내 아이는 영어를 잘 했으면 하는 부모마음이 나도 별 수 없다는 걸 깨닫는다.

몸기억 영어 암송 훈련이라는 제목을 보면서 몸이 기억할 정도로 열심히 영어를 잘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바램으로 책과 마주했다.

영어로 혼자 떠들 수 있는 최소한의 10분이라는 시간을 생각하자 식은땀이 주루륵 흐른다.

아이들이 영어 스피치대회를 치루는 것에 대한 생각이 떠오르고 김연아선수가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해서 발표했던것도 생각났다.

다들 그렇게 하기 위해서 그 전에 수없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며 반복하고 나서야 자신있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말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 공통의 말에 다시 영어를 말하는 것에 반복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새롭게 이 책을 보면서 아무리 책이 좋아도 내 스스로 저자가 해도보록 권유한 방법을 사용해 보지 않고서는 절대로 알 수 도 할 수 도 없다는 걸 알고 있다.

눈앞에서 강의를 듣는 것도 아니고 나를 개인레슨을 해주는 것도 아니니

내 의지와의 힘겨루기하는 중이다.

플래시 카드에 있는 단어들을 제대로 말 하고 있는지

단어 뜻도 헷갈리고 혀도 잘 움직여 지지도 않아서 욕심만 앞서 자꾸 의욕상실이 되려고 한다.

옆에서 책을 같이 보는 내 짝궁은 영어를 좀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내용도 좋다고 이런 표현을 진작 알았으면 더 잘 쓰는 건데 하면서

자꾸만 영어로 중얼 중얼한다.

내가 보려고 하는 책인데 자기가 더 들썩거리며 보고 있다.

그러면서 내 모습을 본다.

하지도 못하면서 완전 잘 하고 싶어하는 내 욕심에 아무것도 못하고 있구나 

못하면 어때 틀리면 어때 그래도 자꾸 반복해서 내 몸이 기억 하도록 영어로 말하는게 중요하지 하면서 내 자신에게 힘을 준다.

오늘도 굿모닝하며 활기찬 하루를 열어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