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디지털 신세계 메타버스를 선점하라

[도서] 디지털 신세계 메타버스를 선점하라

자오궈둥,이환환,쉬위엔중 공저/정주은 역/김정이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화 '아바타' 2편이 올겨울 개봉한다고 한다. 메인 예고편 동영상을 보면 1편 보다 더 역동적이고 인간 같은 자연스러운 행동과 모습에 한층 더 기대를 하게 된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에 평행하면서도 독립적인 가상 세계로, 현실 세계를 투영한 온라인 가상 세계이자 점점 진실해지는 디지털 가상 세계다." - 51 페이지 -

이 책에서 말해주는 메타버스의 정의다.

메타버스를 이해하려면 아바타와 로블록스 게임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된다.

영화 '아바타'에서 주인공 제이크 설리는 두 다리를 못 쓰지만 아바타로 활동할 때는 아무런 제약 없이 숲을 뛰어다니고 사냥까지 한다.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즐기는 게임인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는 게임 플레이어의 분신이 아바타를 만들어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만든 도시와 직접 건설한 건물 사이를 지나다닌다.

메타버스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비행기 조종사가 직접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고 메타버스 환경을 이용해 지상에서 비행 중 다양한 긴급상황에 대응하는 방안을 연습할 때도 이용될 수 있고 공장을 짓기 전에 시뮬레이션 해서 공장 설립의 타당성을 측정하고 상품 만드는 최적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공장 건설 전에 미리 직원들 교육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메타버스를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책의 분량이 많아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깊이 있는 지식도 얻을 수 있다. 메타버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업무에 활용할 만한 아이디어도 제공해 주는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