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봉사하는 손은 아름답다

 

어린이 여러분 톨스토이의 동화 왕과 청소부를 아십니까? 그 내용은 왕이 잔치를 베풀려고 초청장을 보냈습니다. 왕은 이 잔치에서 한 명을 뽑아 자신과 왕후 사이에 앉히기로 했습니다. 그 날의 관심은 누가 영광의 인물이 될 것인가에 있었습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모두 도착했을 때 신하들은 사람의 손을 조사했습니다. 얼마 후 영광의 인물은 귀부인이나 고관이 아니라 평생노동으로 손이 거칠어진 한 노파였다고 합니다. 평생 동안 알아주지 않는 노동을 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한 청소부를 왕이 그 노고를 치하해 주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우리학교는 매일 여러분의 손으로 이루어집니다. 휴지를 줍는 손, 계단 쓸기, 복장단정, 남을 도와주는 손이야말로 정말 아름다운 손이라 할 수 있겠지요.

그와 반대로 쓰는 손은 어떤 손이라 해야 할까?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은 두 개 밖에 없는 이 귀하고 귀한 손을 아름다운 손으로 가꾸고 싶지 않습니까?

○○초등 어린이 모두가 선행의 손을 가진 천사가 되어 학교 구석구석에서 봉사 할 때 우리학교는 가장 아름다운 학교가 될 것입니다. 운동장에 휴지나 쓰레기를 발견하면 내가 먼저 나서서 치웁시다. 남이 하겠지 하는 생각을 버리고 내가 먼저라는 자세를 가진다면 여러분의 작은 봉사가 훗날 이사회와 국가를 든든히 떠받치는 큰 보람으로 되돌아 올 것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