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

[도서] 하루 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년이면 초등 3학년이 되는 첫째. 

3학년이 되면 과목수가 많이 늘어나지만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영어를 배운다는 것입니다. 

영어울렁증이 있는 첫째는 한글을 이해하게된 이후로 영어는 거부하였고, 초등 3학년 때 학교 교과목으로 배우니 그 이전에는 미리 영어 공부를 하자고 약속을 했었는데요. 

미래엔에듀 하루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권으로 영어실력을 차근차근 쌓아가는 중입니다. 

지난 번 교재 소개 겸 학습일지를 적고서 알파벳 공부를 한다고 잠시 공백기가 있었는데요. 

이제 2학년 2학기도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기에, 다른 교과 공부도 중요하지만 영어 공부를 더 이상 느리게 할 수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11월이 되어 영어공부를 꾸준히 해보자 하여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하루 한 장 쏙쏙 뽑아 학습하고, 하루 한장 앱에도 하루템보드에 스탬프 찍고, 문제지 오른쪽 아래 젤리도 잘라서 예쁘게 붙이고 있어요. 

아직은 젤리의 양이 많지 않지만, 조만간 젤리도 꽉 차고 아이의 영어 실력도 많이 성장할 날을 기대합니다.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의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한장 시리즈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독해, 한자, 쏙셈, English BITE 파닉스, English BITE 영단어, 중국어가 있어요.

이번에 학습한 ENGLISH BITE 파닉스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저희 아이는 1권부터 시작하였습니다. 

Study Point!!!

1. 하루에 한 장씩 익히는 8주 40일 완성, 영어 파닉스 프로그램입니다.

2. <4+1> 시스템으로 매주 4일 학습하고 1일 복습합니다.

3. 알파벳 자음과 모음의 발음 규칙을 학습합니다.

4. 학습한 발음 규칙으로 스스로 영단어 읽기가 가능합니다. 

파닉스 1권은 정확하게는 8주 42일 완성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 7주차, 8주차 학습이 6일로 잡혀있어요. 

11월이 되어 아이와 10일정도 꾸준히 학습하고 활용한 방법과 느낀 점을 적어볼까합니다. 

우선 학습방법은요. 

매일마다 학습할 문제지를 한 장 쏙! 뽑아서 준비해놓았어요.

그리고 저녁에 아이 학습하는 시간에 다른 문제집들과 함께 학습했습니다.

좋았던 부분은 하루에 알파벳 하나의 파닉스음과 단어들을 배우니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었어요.

분량도 하루 한 장, 알파벳은 하나. 해당되는 기본 단어들 구성인데 기본 단어들 중 많은 단어가 이미 외래어로 자주 쓰는 단어들이 많더라구요. 그 이외에도 간단한 단어들이라 아이가 스펠링을 외워 쓰지는 못해도 그림을 보고 단어를 말할 수 있었어요. 

장점이 QR코드가 있어서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음원 듣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1. 카메라 앱을 켜서 직접 QR코드를 찍어 학습지 음원 듣기.

2. 하루 한장 앱으로 들어가 파닉스 학습 시작해서 단어카드 음원 듣기. 

1번 방법은 학습지와 동일한 화면으로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것, 하루한장 앱으로 보면 단어 카드로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원하는 방법으로 음원을 들으며 학습에 활용하면 됩니다. 

학습지 음원으로 들으며 공부하는 모습이구요. 

하루 한 장 학습구성이 1쪽은 알파벳과 파닉스 발음 설명, 그리고 알파벳 따라쓰기.

다음 장에는 단어카드 따라읽기, 단어와 그림 연결하고 단어 적어보기, 마지막 쪽에는 놀이형식으로 가로세로 낱말풀이, 색칠하기, 단어 찾아 묶기 의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요. 

하루 한 장 부담없는 분량으로 학습하면서, 문제 수도 많지 않고 여러 활동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한장 앱에서 단어카드 형식으로 활용하는 모습이예요.

카드를 누르면 음원이 나오고 뒷장에 뜻이 나와요. 

오른쪽 아래 '오늘의 학습지 음원'을 누르면 위의 QR코드로 들어간 학습지 음원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주 5일 학습 구성으로 되어 있구요.

크게 알파벳 대소문자가 그림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죠.

여기에 대표 단어들도 옆에 그림으로 들어가 있어요.

E 에 Egg, F 에 Fish, G에 Gloves, H에 Hippo.

5일차는 Review Test로 그 주 1~4일차 배운 학습의 복습을 진행합니다. 

알파벳 하나에 대해 설명을 자세히 적어놓았는데, 주의할 점, 어떻게 발음하면 되는지, 한글의 어떤 발음과 비슷한지 필요한 내용을 꼼꼼하게 적어주어서 좋았어요. 

알파벳 적기 연습도 되어서 따로 알파벳 교재 학습을 안하고 바로 파닉스 1권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요. 

학습한 알파벳과 단어 관련한 놀이 문제로 그 날 학습을 마무리해요. 

한 번 학습해서는 완벽하게 외우지는 못하기때문에 여러 번 반복하고, 앞부분과 단어카드를 보면서 문제를 풀었어요. 

Review 테스트에서는 1~4일차 학습한 단어들과 그림을 매칭해서 풀어보고요. 

아이가 다 외운건 아니기에 제가 읽어주고 잘 모르면 이전 학습한 문제지도 다시 찾아보며 매칭하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저희는 Review 테스트라고 진짜 외운 것을 확인하는 것보다는 반복 학습의 의미로 활용했기 때문에, 

음원을 들어보며 따라하고 잘 모르면 학습했던 부분이나 하루한장 앱에서의 단어 카드를 반복해서 보는 식으로 공부했어요. 

Review Test는 1~4일차 학습보다 문제가 많아서 아이가 초반에는 어려워하기도 했는데요.

부담없이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줬더니 자신감 가지고 잘 풀더라구요.

일단 저의 목표는 아이가 영어에 거부감을 가지지 않고, 조금이라도 자신감이 올라가는 것이었거든요. 

Review Test에서는 QR코드로 찍어서 음원을 듣고 문제를 풀어야 해요. 

원어민의 발음으로 듣고 따라하니 발음연습도 되어서 좋더라구요. 

3주차 학습도 잘 마쳐서 L 까지 공부하였는데요. 

초반에는 영어 알파벳은 물론 발음이 어떤 규칙이 있는지 모르던 아이가,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고 음원들으며 따라하다보니 어떤 규칙이 있는지 알아가더라구요. 

그래서 발음을 듣고 어떤 알파벳으로 시작하는지 찾는 문제는 어느정도 혼자서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이가 학습을 하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꾸준히 하면 더욱 영어 실력이 쌓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루한장 시리즈의 큰 장점은 하루 한장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하루한장 English BITE 파닉스는 특별히 음원 듣기가 있어서, 음원 활용률도 체크할 수 있어요. 

기본 기능인 학습플래너로 한 주에 무슨 요일, 몇시에 학습할지 등록해 놓으면 해당 시간 즈음 알림이 옵니다. 

그래서 매일마다 학습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루가 독려해주고요. 

학습할 때는 단어카드 음원 듣기로 활용하고, 학습 후에는 QR코드로 인증해서 하루템보드에 도장을 채워나가요. 

하루한장앱으로 매일 학습관리도 할 수 있고, 하루 한장 부담없이 학습해서 아이도 꾸준히 학습을 잘 이어오고 있는데요. 

조금씩 영어 실력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서 만족하며 꾸준히 학습하는 중입니다.

하루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권으로 차근차근 3학년 영어 교과목 학습 준비 해나가고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활용하고 솔직히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