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인싸가족 2

[도서] 인싸가족 2

인싸가족 원저/최재연 글/서후 콘티/김기수,황정호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해당 채널을 기반으로 나온 책은 종종 보고 있다.

확실히 많은 구독자수를 보유한 채널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해서인지 기발하고 재미있는 내용이 많다.

이번에 발견하게 된 책은 샌드박스스토리의 <인싸가족 2>.

자신들이 인싸라고 생각하는 엄마, 아빠, 딸, 아들. 네 식구의 이야기로 21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 코미디 채널이라고 한다. 

한 번도 채널 컨텐츠를 본 적은 없지만 우리도 네 식구이니 공감되면서 재미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책을 열자 투둑 떨어지는 부록 게임판.

이 게임판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는 책을 읽다 보면 자세히 나오게 된다. 

유튜브 채널로도 만날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채널에 등장하는 인싸가족의 사진도 보인다. 

차례를 보면 이 책이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총 10장에 걸쳐 인싸가족의 외식, 남매 내기, 진짜 가짜, 퀴즈 게임, 요리 대결, 노는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신기한건 엄청 공감된다. 

우리 아이들은 아직 이만큼 자라지 않았지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을 것 같은 이야기, 그리고 실제 가족들에게 종종 일어날 것 같은 에피소드를 인싸가족만의 상상력과 재치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여기에 해당 에피소드와 연결해서 게임, 미술 놀이, 그림 퀴즈, 만들기, 미로찾기 등의 활동이 들어가서 책을 읽는 아이들의 창의성도 키울 수 있고, 더욱 재미있게 책을 즐길 수 있다. 

인싸가족의 등장인물.

웃음이 많고 조금은 엉뚱한 아빠, 현실에도 있을 것 같은 비주얼의 엄마, 그리고 딸과 아들 남매. 

모두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다. 

뭐 먹을지 정하는데 1~3순위까지 모두 고기. 

완전 우리집이랑 비슷해서 빵 터졌다. 

그리고 출발하려고 하는데 뭔가 하나씩 빠뜨리고 와서 계속 가지고 오는 상황. 

만화를 읽는데 왜 하나하나 다 공감이 되는지. 

심지어 네비게이션따라 운전해서 가는데 계속 빙빙돌고 결국은 목적지에 도착도 못하는 상황.

그 상황에서 한 마디씩 하는 가족들과 당황하는 아빠의 모습이 너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웃겼다.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나올 수 있는 소소한 에피소드인데 그걸 참 재미있게 표현을 잘 한 것 같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게임도 아이와 함께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재미있었다.

엉뚱한 밸런스 게임에서는 괜히 고민을 오래해서 페이지를 넘길 수 없었다. 

유튜브 컨텐츠는 물론 인싸가족 1권도 안 본 상태에서 궁금한 마음에 인싸가족 2권을 먼저 보게 되었다.

일단 만화니까 아이가 잘 보겠지라는 마음으로 건네주었는데 재미있는지 보고 또 본다. 

가족 에피소드들이 모여 이야기를 이루기에 2권부터 봐도 잘 볼 수 있었다. 

요즘 학습량이 늘어나서 가끔 힘들어하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보며 웃으며 쉬는 것,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 풀기 좋은 방법이다. 

인싸가족은 정말 부담없이, 기분좋게 볼 수 있는 가족 공감 만화였다. 

가끔은 엉뚱하고 실수도 있지만 가족을 사랑하는 따뜻한 아빠, 목소리가 큰 듯 하지만 가족들을 위해 매일 따뜻한 밥을 챙겨주는 엄마, 티격태격하는 모습도 귀엽고 재미있는 남매의 모습이 공감과 재미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중간에 들어가있는 게임 활동들도 신선하고 좋았다. 

부록으로 '주사위 운명의 날' 게임판도 받았으니, 이번 주말에는 활용해 봐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