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한장 쏙셈 분수 1권

[도서] 하루 한장 쏙셈 분수 1권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개념과 연산 원리를 집중 훈련하는

쏙셈 영역 학습서

초등 3학년 수학에서 처음 접하게 되는 개념인 분수.

기존에 이미 배웠던 곱셈,나눗셈을 응용한 개념이라 쉽게 이해하지 않을까 싶지만 수학포기자가 나오기 시작하는 것도 분수를 배우면서부터라고 한다. 

유아시기부터 계속 자연수의 개념만을 배우다가 처음으로 0보다 크고 1보다 작은 수가 등장하고, 자연수 사이에도 다른 수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되는 것이 분수와 소수를 배우면서부터다.

분수와 소수를 배우면서 아이들이 아는 수의 범위가 엄청나게 확장되면서,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표현이라 어렵게 느껴지나보다.  

그래서 첫째가 3학년이 되어 분수단원이 들어갈 때 걱정이 많았다. 

아이가 잘 이해를 할 수 있을지, 이해를 한다고 해도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할텐데.

초등 4학년이 되기 전에 분수에 대해 자세히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했는데, 마침 미래엔에듀에서 신간으로 <하루한장 쏙셈 분수> 교재가 출간되었다. 

하루한장 시리즈는 기존에도 독해, 쏙셈, 파닉스 등으로 만나보고 만족했던 교재였는데 마침 아이에게 필요한 수학 파트라 이번에도 망설임없이 선택하였다.

하루한장쏙셈 시리즈는 기초학습서로서 예비초등을 위한 시작편부터 초등 6학년 과정까지 있다.

이번에 학습한 하루한장 쏙셈 분수는 영역학습서로 초등 3학년~6학년을 위한 과정으로 총 2권이다.

아이와 학습한 분수 1권은 초등학교 3~4학년 권장으로 현재 아이가 풀기 딱 좋은 과정이었다.

구성은 하루 학습에 크게 개념학습과 기본다지기로 나누어진다.

하루 4쪽, 총 25일 학습 분량으로 교재가 구성되어 있는데 1~2쪽은 기본 개념을 익히는 개념 학습으로 개념정리와 개념확인문제로 되어 있다. 나머지 분량은 기본 다지기 문제로 채워져 있다. 

주 5일 학습을 한다면 5주에 완북할 수 있는 교재이다. 

구성만 봐도 느껴지지만 '분수'파트에 집중해서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고 기본을 다질 수 있는 문제집이다. 

'마무리하기' 학습날이 있어서 중간중간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잘 이해하고 있는지 복습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차례를 보면 총 2장으로 나누어져서, 분수의 개념을 알아보고, 분수의 덧셈과 뺄셈 학습을 할 수 있다.

8일차, 16일차, 20일차, 25일차에 마무리하기로 복습하면서 중간점검을 할 수 있다.

하루 한장 쏙셈 분수의 특징이면서 장점은 스마트 학습으로 분수의 개념 원리를 더욱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학습내용에 제공되는 QR코드를 찍으면 스마트학습 페이지로 들어가 자르고 색칠하고 이동하는 조작활동을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간단한 개념 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

가장 처음에는 공부 계획표가 있어서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할 수 있다. 


문제가 빡빡하게 많지 않고, 개념 이해를 도와주는 그림이 많이 들어가 있다.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처음에 개념 정리를 잘 해놓았고, QR코드로 스마트 학습에 들어가서 한 번 더 개념 학습을 할 수 있다. 중요한 부분은 하이라이트 되어 있고, 하루 한장 교재 시리즈의 캐릭터 하루의 팁을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해 준다. 

개념 확인 문제와 개념 다지기 문제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루 학습 마지막 QR코드로는 핸드폰으로 그냥 찍으면 정답을 확인할 수 있고, 하루한장 앱으로 찍으면 학습 인증을 해서 하루템을 모을 수 있다.

총 25개의 하루템을 모두 모으면 골든티켓을 한 개 받을 수 있는데, 이 골든티켓을 모아 간식이나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하루 한장 교재 시리즈로 공부한다면 하루한장 앱은 꼭 설치해서 활용하는게 좋다.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 교재 등록만 해도 골든 티켓을 받기도 하고, 교재 완북해서 하루템보드를 채우면 골든 티켓을 받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학습을 열심히 하고 아이에게 주는 선물은 아이의 성취감도 높여준다. 

교재 등록은 교재 표지를 찍으면 할 수 있는데, 혹시 인식이 잘 안 되면 직접 교재 목록에서 골라 등록할 수도 있다.

교재 등록하면서 학습할 요일과 시간을 계획해 놓으면 해당 날짜에 알림이 와서 계획적인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다. 



매일 학습마다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고, 문제를 풀 수 있어서 분수 단원 개념 이해를 완벽하게 할 수 있겠다.

8일차 마무리하기에서는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점검하는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고, 개념 찾기를 제공해서 틀린 문제는 개념을 다시 찾으며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이와 바로 학습을 시작해 보았다. 

이미 학교에서도 학습한 단원이라 개념을 간단하게 읽고 문제도 쉽게 풀었다. 

하루 2장 학습인데 개념정리 부분이 있어서 실제 문제 수가 많지 않으니 부담되지 않게 잘 풀었다.

거기다가 분수의 개념 처음부분이라 도형이 많으니 개념이 눈에 잘 들어와서 좋았다.

간식도 먹으면서 편하게 학습 중~ 

대부분 잘 풀어서 맞았는데, 간혹 틀리는 문제도 발생. 

채점하고나서 다시 풀 때는 잘 고쳐 풀었다. 

홈스쿨링을 하면 아이가 잘 이해하는 부분은 빠르게 넘어가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찾아 더욱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다. 하루 한장 쏙셈 분수는 공부 계획표와 개념 정리, 기본 문제들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홈스쿨링하기 좋은 교재였다. 여기에 하루한장 앱까지 활용하면 더욱 좋다. 

문제는 간단하게 고르는 문제부터, 직접 색칠하고 적는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직접 그리고 칠하면서 개념을 더욱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었다.

초반 개념이 쉬워서일 수도 있지만 2장 푸는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 하루에 이틀치를 학습한 날도 있었다.

그만큼 부담은 적게 공부하면서 분수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다. 

기존에도 하루한장 시리즈로 계속 공부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번 하루 한장 쏙셈 분수 교재도 아이가 쉽게 받아들이며 공부해서 좋았다. 부족한 영역에 대해 기초 개념부터 다양한 유형의 기본 문제를 풀면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할 수 있는 교재였다. 단위분수 부분은 예전에 학습할 때는 이해를 잘 못했던 부분인데, 이번에 학습하면서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서 좋았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하루 한장 쏙셈 분수 교재를 꾸준히 학습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이 어디인지 알고, 그 부분을 확실하게 학습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활용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