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를 건넌뒤 한동안 나의 낙은 넷플릭스였다. 꽤 여러편을 봤는데, 하나씩 정리해봐야지. 최근에 봤던 것부터.




영혼신부, The Ghost Bride.


최근에 재방송되서 얼핏 봤는데 귀신을 보는 태 양, 공효진이 나오는 [주군의 태양]에서도 잠깐 나왔던 에피소드이다. 다른 드라마에서도 나왔는데 그게 기억이 날듯 서로 섞여있다. 꽤 돈많은 집안의 아들이 미혼으로 죽으면 이를 달래기 위해 같은 귀신끼리 결혼시키기도 하고 살아있는 여자에게 지참금을 주고 데려와 신부를 삼기도 하는 중국의 실제 관습을 소재로 했다. 


이 드라마는 Yangze Choo의 베스트셀러인 다음 작품을 원작으로 했다. 그런데 기사를 찾아보니 조금 자세한 것은 다른듯. 일단 보다가 너무 땡겨서 주문을 했는데..사실 다른 서점에서. 거기는 여기보다 넷플릭스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많이 수입해놔서 바로 다음날 도착했다. 가격도...또 많이 쌌고....



The Ghost Bride

Choo, Yangsze
William Morrow & Company | 2014년 08월

 


책은 지금 밀린 스릴러들 읽고 읽을거고. 일단 드라마로 돌아오면. 주인공과 기본설정은 같다. 게다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






스포일 (결말) 있음! 



이 작품 볼 분들은 읽지마시


길. 그럼에도 두근두근해서 


불안하시면, 일단 해피엔딩


이니까 안심하고 드라마먼


저 보시길. 



https://youtu.be/mRqCu4TqFXw ==> 예고편. 요즘엔 동영상 업로드가 힘드네. 




1890년대 말레이시아의 말라카. 이때는 아직 영국의 식민지로 동남아가 비슷하듯 화교, 즉 중국인이 가장 부자이고 세력이 크다. 



(왼쪽부터 천국의 사자인 얼랑, 여주인 리란, 림텐바이, 림텐칭)


리란은 어릴적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고 무역상인 자상한 아버지와 헌신적인 유모, 허공에 가끔 말을 하는 요리사 왕씨와 살고 있는 처자이다. 이제 결혼할때도 되었지만 리란은 어릴적부터 같이 자란 텐바이를 짝사랑하는 중이다. 텐바이는 이 마을의 부호인 림씨 집안 사람이고 홍콩으로 의학공부를 하기 위해 5년전 떠났다. 그가 떠나는날 리란은 선물하는 책 속에 사랑고백의 편지를 넣어두었다. 




그런데 아버지가 사기를 당하고 사업이 어려워진 와중에, 최근 아들 텐칭이 죽었음에도 연회를 연다고 리란을 초대한 림씨집. 린씨부인은 죽은 텐칭의 영혼신부로 리란을 데려오고 싶어하고 그 대가로 리란의 아버지 사업을 정상화시켜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거절하고. 그 와중에 리란은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텐칭의 방에 들어가게 된다. 그후 꿈에 나타난 텐칭. 리란에게 자신의 신부가 되라고 하는데...


(너같으면 이렇게 나타나놓고 결혼하자면 하겠냐? 텐칭아? 그리고 리란을 좋아하는 이유가 그녀가 유일하게 텐칭에게 면박을 줘서...라니. 니가 제일 예뻤어..해도 결혼해줄까 말까인데)


사업곤란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상품을 찾기위해 떠났던 리란의 아버지는 돌아오는 길 쓰러지고 혼수상태로 집에 도착한다. 텐칭은 리란의 꿈에 나타나 그녀의 아버지와 삶과 죽음의 중간지대에 갇혔으며 10일 지나면 죽게된다고 말한다. 림씨집안에서 매일 엄청난 재물을 태워가면서 죽은자에게 재물을 바치는듯 텐칭은 바로 이 죽은자와 산자 사이의 영역에 남아있는 듯. 텐칭과 리란은 협상하여 10일안에 텐칭 죽음의 원인 (실상은 독살된거)인 범인을 찾아내고 그 대가로 아버지를 돌려보내기로 한다. 


그런데, 연회날 텐칭의 방에서 만난 하인이라는 얼랑은 사실 천국의 사자로 과연 린씨 집안의 누가 재물을 바치고, 또 죽은자와 산자의 중간영역에서 누가 뇌물을 받아 텐칭을 머물게 놔두는지를 조사하던 중. 500년간 이 일을 하고 마침내 이게 해결되면 승진해서 천국으로 가서 탱자탱자 놀 수 있다는 얼랑. 


얼랑과 리란의 이해가 충돌되지만, 둘이 티격태격하는 가운데 얼랑은 리란을 좋아하게 되고...


리란은 용의자로 텐바이, 누나 얀홍 등을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텐바이는 그녀의 짝사랑. 뭔가 숨기는 것 같았던 텐바이는 사실 집안의 정략결혼으로 이사벨이란 처자와 결혼하게 된 사정 (흠, 근데 이사벨의 대사에 의하면 텐바이도 그녀를 좋아했던듯. 게다가 정말 리란을 좋아했으면 홍콩에 있던 5년간 왜 연락을 안하냐고...). 얀홍은 몰래 도박장을 다니고.. 조사할수록 텐칭은 하인하녀를 괴롭히고 또 어떤 하녀까지 임신시키는등 원한을 많이 샀는데... 




도박장으로 가는 얀홍을 조사하다가 리란마저 독살되어 혼수상태가 되버린다. 죽은자와 산자 가운데 영역으로 간 리란은 아버지를 돌려보내기 위해 텐칭과 결혼하기로 약속하고, 그 지역에 세워진 그의 호화로운 저택에서 결혼식 준비를 한다. 림씨 부인이 태운 인형은 하녀로 리란을 계속 감시하지만, 리란의 어머니가 찾아와 리란을 돕고 또 자신의 초능력을 버리면서까지 리란을 찾으러온 얼랑과 함께 수사를 한다. 과연 누가 텐칭의 뇌물을 받는지.




한편 산자의 영역에선 누가 텐칭을 죽였는지 밝혀지지만....그 하녀는 사실 진범인이 아니고 이사벨이 진범인. 잠깐 홍콩에서 텐칭과 바람이 났고 이를 협박하는 그를 독살한것. 그리고 리란이 다가오자 그녀마저...결국 범인은 잡히지만, 리란은 여전히 얼랑과 엄마와 수사중. 


여러가지 우여곡절끝에 리란은 돌아올 수 있는 기회를 얼랑을 위해 버리는등 노력을 해서 뇌물탐관을 적발하고, 결국 하늘의 사자들이 내려와 텐칭들을 체포해간다. 하지만 리란은 죽게 되고....


하지만 갑자기 살아돌아온 리란. 그리고 그녀에게 청혼하는 텐바이. 리란은 기쁘지만 림씨 집안의 책임을 져야하고 또 텐바이가 의학공부를 포기해야하는 사실, 그리고....사실 정말 좋아하는 건 얼랑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얼랑은 500년간 기다렸던 승진을 버리고 여전히 탐정처럼 요괴나 나쁜짓을 하는 것들을 찾아다닌다, 리란을 살리기 위해. 리란은 아버지의 승인아래 집을 떠나 얼랑에게 가서 그와 같이 있고 싶고 그와 같이 일하고 싶다고 말한다.


시즌2는 이 둘의 모험일이라는데 기대기대. 여주가 약간 코가..약간 빈티..ㅎㅎㅎ 하지만 귀염상이고, 남주인줄 알았던 텐바이는 너무 짙은 눈썹때문에 자꾸 짱구가 생각나 몰입이 안되었고 약간 훗까시를 떨어 정이 안붙는데, 얼랑이 너무 귀엽게 까불어서 결국 남주로서 얼랑이 마음에 들었다. 여주도 답답하지만 않은, 할때는 하는 캐릭터라 마음에 들었고.




괴기스러운 이야기지만, 원래 이렇게 괴기스러운 저택이 나오는 것도 좋아해서 (그래서 고딕소설이 좋음) 너무나도 즐겁게 볼 수 있었다. 음, 스포일주의라고 썼는데도 불구하고 여기까지 읽은 분들은....음, 사실 난 결말보고 안심하고 보는 스타일인지라...얼랑의 귀여움을 즐겨보시길. 




시즌1은 6편인데 한편이 1시간이 넘는다. 이거 보다가 끊지못하는거 아니냐...할 수도 있는데 중간에 끊고 나중에 봐도 괜찮다. 물론 맨마지막 6편은 나도 궁금해서 난리쳤지만 (이미 결말 다 구글로 읽었으면서도...)








https://youtu.be/mRqCu4TqFXw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