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

[도서] 즉시 기분을 바꿔드립니다

올리비아 레메스 저/김잔디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받아보고 조그만해서 놀랐는데 읽다보니 더욱 마음에 드네요. 아마도 제 옆자리에 Daily Stoic과 함께 자리잡기에 딱 제격인거 같아요.

 


 

- 결정을 못내리고 갈팡질팡하나요?

- 하고싶은 의욕을 잃어버렸나요?

- 참고 자제하기가 힘드나요?

- 스트레스를 받고있나요?

- 사는게 버거운가요?

- 불안한가요?

- 외로운가요?

- 거절당했나요? 이별?

- 무기력한가요?

- 절망에 빠졌나요?

 

에 대한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구급상자키트와 같다. 저 10가지 정신적 문제들은 쉽게 해결되지도 않고, 이에 대한 책들은 언제나 의학적, 심리적으로 대학자들의 이론을 토대로 여러가지 설명을 하고 있다. 그런 책들도 도움이 된다. 그걸 보고 더 찾아보고 더 수준깊이 들어갈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주 간단하고 핵심적인터라,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 아무 것도 하고싶지않고 절망적이고 우울한 이들보다는, 아 좀 뭘 해야헸는데...하는 생각이나 단계를 찾고있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바로 나였다. 난 불안증과 우울증을 잘 치료하고 있다가도 전형적인 정체기를 겪고 있었다. 그래서 운동도 안가고, 넷플릭스도 보지않고 빨리 소개해주는 유투브채널만 보고, 그냥 마구잡이로 책만 읽고 그랬더니 오히려 더욱 바닥을 친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서, 내 옆에 두면서 이 책에서 가르침받고 영감받은 다음의 일들을 잊지않고 해보려고 한다. 가끔 뒤적이면서. 


 

완벽한 것은 없다.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해보자.

올해 서평단 신청으로 해서 만난 책들은 전부 다 좋았다. 기쁜 일이네. 난 운도 참 좋지.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