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 心をつなぐス-プカレ-

[직수입일서]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 心をつなぐス-プカレ-

友井 羊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1탄에서 2년이 지났지만 벌써 6탄이다. 아마도 계절마다 배경으로 한두편씩이 나오는 걸 보니 몇년간 이 시리즈는 계속 될 것만 같다. 스프의 종류도 많고, 아직도 써야할 요리재료 등은 풍부하다보니. 아차, 그리고 수수께끼도 여전히 일상에서 넘쳐나고 ;-)

 

5편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스프야 시즈쿠의 아침영업은 계속 되고 있으며, 리에 등이 가져오는 수수께끼는 안락의자탐정격인 아사노가 여전히 잘 풀고 있다.

 

인삼의 리-모토 워-프

오쿠타니 리에는 직장을 옮겼여도 여전히 시즈쿠를 드나들며 프리페이퍼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어느날 호우로 인해 전철선이 끊긴 오전에 화상회의를 하는데, 중견사원인 요네다 치아키가 서류를 헤매다가 찾은 오구라 쿄지, 신입사원 카타야마 미호와의 회의가 끝난뒤에 "인삼이 워프했다"는 묘한 말을 한다. 그리고난뒤 남몰래 사귀고 있던 쿄지와 치아키는, 후자의 일방적인 이별통보로 헤어지게 되었다며 쿄지가 리에에게 어떤 일인지 오해가 아닌지 도움을 요청한다. 

 

아니, 꼭 인삼도장을 여러군데 찍었을 수도 있지않나? 외부로 나가는 서류도 아닌데 좀 캐릭터 도장 좀 찍었기로소니..여하간 10년이상의 여자연상남자연하 커플이였던 아사노의, 다른 사람과 다른 경험이 여러가지 수수께끼를 볼때 다른 이면을 캐치하는 장점으로 작용하는듯.

 

가나코짱은 학교에 가지않아.

초등학생인 카부라기 가나코는 엄마가 사준 목걸이를 학교에 갖고가자 친구였던 사이토 사츠키가 줄을 끊어뜨리고 울어버리는 것을 달래주기 위해, 쿠키를 구워서 갖다준다 (반대가되어야 하는거 아니니?). 하지만 땅콩알레르기였던 사츠키는 이상반응으로 난리가 나고 가나코가 일부러 땅콩을 넣었다는 의심을 받는다. 하지만, 알레르기를 알고 매우 조심했던 가나코에겐 날벼락.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려 학교등교거부를 하지만, 친구들은 이를 오히려 유죄로 간주한다. 하지만 어느날 아사노 츠유랑 만나게 되고, 사건을 밝혀보자는 제안을 받는데.

 

겉은 동일하나 안의 재료는 다르고 또 맛도 다른 음식들. 잘 먹으면 영양이지만 잘못먹으면 독이되는 음식들. 

 

날치기와 딜리버리 

이태리 반찬가게 イタリアン?菜屋 카리야의 취재에 나선 리에는, 최근에 늘어나는 전화배달과 함께 날치기 소식을 듣게된다. 공교롭게 카리야의 배달을 가장 많이 하던 배달원이 날치기로 오해를 받아 경찰에 임의동행하게 되는데. 그 사정을 들은 아사노는 지도를 보고, 근처에 범인이 있을 거라는 추리를 해서 범인을 잡아낸다. 

 


 

재택근무의 아침은 쓰다 

화자는 노리코라고 스즈쿠의 또다른 단골이다. 그녀는 다른 단골인 리에가 아사노를 짝사랑하는 것을 파악하고 있었다 (그런데 아사노, 모르진 않을거 아냐???). 여하간 그녀의 남편인 아키히로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으며 시간이 많아져서 아침식사까지 준비한다. 하지만 어느날부터 노리코는 아침식사가 쓰다고 느껴진다. 게다가 남편의 바람기가 의심이 되는데....

 

여기까지는 스릴러였는데, 치약에는 성분에 따라 입맛을 쓰게 만드는 것들이 있다고.. 아사노의 안락의자 탐정격은 결국 스토커문제까지 해결하여 가정도 구하고 회사내 평판까지 구해낸다. 스고이!

 

비프카레 이야기 

맨앞의 에피소드에 나왔던, 비프카레가 유명한 엔토츠라는 양식당의 이야기이다. 잡지에 소개되고 싶지않았던 주인이자 오너 셰프 타츠코는 기사기재를 허락했고, 그러다 그녀의 딸인 유미는 친구가 되었다. 가게건물이 허문다는 이야기에 이제 타츠코는 가게를 폐업하려하지만, 유미는 비프카레의 레시피만은 물려받고 싶었다. 하지만 무슨 사연이 있는지 타츠코는 물려주려고 하지않고..그리하여 쫓겨났던 노신사에게 물어 과거 로쿠소우테이란 양식당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한다. 

 

에필로그 

모든 것은 잘 해결이 되었고, 또 서프라이즈가 있었다. 

 

여하간 한떄 보았던 사람이 영원히 그 사람인 것이 아니라는 것. 사람은 변할 수 있다는 것. 등. 마음이 따뜻해지는 에피소드 들이었다. 

 

p.s: 토모이 히츠지 (友井羊)

- 스프전문점 시즈쿠의 수수께끼풀이 아침식사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시리즈

수수께끼가 있는 아침식사, 수프가게 시즈쿠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2014) 스-프 전문점 시즈쿠에서의 일상 미스테리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2)今日を迎えるためのポタ-ジュ (2016) 스프전문점 시즈쿠 2탄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3) 想いを?えるシチュ? (2017) 수수께끼를 풀고 마음을 전하는 스프전문점 시즈쿠 3탄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4) まだ見ぬ場所のブイヤベ?ス(2018) 이젠 병까지?! (스프전문점 시즈쿠 4탄)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5) 子ども食堂と家族のおみそ汁(2019 스프의 종류만큼 많은 이야기들 (스프전문점 시즈쿠 5탄)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 心をつなぐス?プカレ? (2021)

ス?プ屋しずくの謎解き朝ごはん 朝食フェスと決意のグヤ?シュ(2021)

 

- さえこ照ラス시리즈

さえこ照ラス(2015)

沖?オバァの小さな?? さえこ照ラス(2018)

 

- 시리즈외

僕はお父さんを訴えます(2012)
5分で?める! ひと?スト?リ? ?車編(2012)
ボランティアバスで行こう!(2013)

シピで謎解きを 推理が言えない少女と保健室の眠り?(2016)

魔法使いの願いごと(2017)

映?化決定(2018)

無?の君が裁かれる理由(2019)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