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リタ-ン

[직수입일서] リタ-ン

五十嵐 貴久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1편의 엔딩에서 혼마 타다오가 납치되고 10년이 흘렀다. 그사이에 스가하라 경부보는 리카의 어둠을 본뒤로 이성을 잃은 상태로 병원에 수용되었다. 아내도 사망하고 친척이나 동료도 병문안을 오지않고 오로지 그의 부하였던 우메모토 나오미만이 한달에 한번 정기적으로 방문을 한다. 우메모토는 자신이 형사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상하게 지도했던 우메모토에 대한 존경이상의 감정을 갖고있었다. 

 

한편 도교인근 얕은 산기슭에서 하얀색 슈츠케이스가 발견되고 그 안에 팔다리가 잘리고 눈, 혀, 코,귀가 도려진 (그러니까 도려진 것은 10년전으로 감식결과 나왔고) 사체가 나왔다. 혼마 타다오였다. 이것을 버린 범인은 분명 리카일듯. 경시청 수사1과 3계와 콜드케이스 전담반이 나섰다. 

콜드 케이스 전단밤에 나오니와 같이 소속된 아오키 타카코는 수사과 3계의 오쿠야마와 사귀고 있었다. 수사에 매진하던 어느날 타카코가 나오미에게 와서 오쿠야마와 이틀동안 연락이 안된다고 말한다. 같이 가보니 이미...

 

이야기를 줄거리로 요약하면 짧다. 그런데 화자 (나오미)의 생각과 말 등이 다 묘사가 되므로 좀 지루하기도 하다. 하지만, 오쿠야마의 집 문을 열때 나 또한 긴장한 것을 보니 화자에게 내가 어느새 몰입되었나보다. 

 

아마도 리카는 해리성인격장애인듯. 이후 엔딩인가 싶지만, 또다른 불길함으로 끝을 맺는데.... 리카도 전염되나??ㅎㅎㅎ

 

N2도 너끈히 읽을 수준이지만, 추천하기는 좀... 엽기적이라서.

 

 

p.s: 이가라시 다카히사 

- リカ시리즈 
リカ(2002)소름끼치게 무서운 리카 (리카 #1)

최강악녀 (리카 번역서 #1)
リタ?ン(2013)
リバ?ス(2016)
リハ?サル(2019)
リメンバ?(2019)


http://blog.yes24.com/document/12449546
http://blog.yes24.com/document/15349086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