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도서]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마이클 코리타 저/최필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중요한 범죄 목격자가 소년. 일찌기 존 그리샴 소설에 [THe client (존 그리샴 작품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란 작품이 있었고 정말 너무나도 재미있게, 인간사냥과 사면초가의 상황에서 어떻게 극적으로 빠져나오는가에 감탄을 하며 본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 작품 또한 그러하다. 감탄스럽다.

 

제이스 윌슨은 고소공포증을 가진, 소심하고 남의 눈치를 잘보는 14살 소년이다. 친구들의 놀림감이 되지않기 위해 채석장에서 다이빙을 연습하던 소년은 바로 막 죽은 시체와 그리고 새로운 살인사건현장을 목격하고 만다. 범인들 중 경찰이 포함되어있어서, 소년의 부모는 연방 증인보호프로그램에 들어가는 것을 반대하고, 연방보안관 출신의 민간 전문 경호원인 제이미 베넷은, 몬타나의 이선과 앨리슨 서빈 부부를 찾아간다.

공군출신의 민간군사점문가였던 이선은 전국의 보호관찰관과 가석방 집행관들이 데려오는 문제아들을 위한 생존훈련캠프를 운영중이었고, 원래 참가할 6명에 추가하여 이름을 바꾼 제이스 윌슨, 총 7명을 캠프참여자로 받아들인다. 트루, 레이몬드, 코너, 타이, 제프, 마르크, 브라이스 이들중 제이스는 코너란 이름으로 과거와는 정반대의 캐릭터로 참여하고 있었고 (이들 소년중 누구였는지 모르게 하고 독자로 하여금 추리하는 방법도 좋았을 터인데, 가만히 보니 그러면 좀 산만하게 되겠구나 싶었다)..

 

과거 공수 소방대원, 현직 산림청 화재감시원인 해나 파버는, 추격군인 사이코패스 살인자 형제 잭/패트릭 블랙형제의 추적인지 모르고 화재인명사고를 파악하기 시작하면서 이들 추격전에 끼게 되는데.

 

...그는 당혹스러운 bewildered라는 단어의 기원을 설명했다. 혼란스럽고 혼미한 상태를 의미하는 그말은 놀랍게도 몰이해나 놀라움이 아닌, 황무지 wilderness와 어원이 같았다. 무시무시하고 낯선 땅에서 길을 잃게되면 누구라도 당혹감에 빠지게 된다. 아주 오래전 황무지가 너무나도 흔했던 시절, 그곳에서 길을 잃고 난처했던 경험이 있는 이들은 당시 자신들의 심리상태를 적절히 표현하는 단어를 갖고싶어했다. 물론 그렇게 탄생한 단어는 문명에 의해 장악되고 또 이용됐다...이제 사람들은 한가로이 문자 메세지를 주고받을 때조차도 당혹스럽다.는 표현을 즐겨 쓰게 되었다. 그리고 그것의 어원은 분명 당황하다.wilder라는 동사에 있었다. 잘못된 곳으로 이끄는 행위, 그리고 그들로 하여금 혼란에 빠지도록 만드는 행위.....p.88~89

 

등장하는 인물들만큼이나 존재감을 지닌것이 황무지, 이 몬태나의 산인데, 5월말까지도 눈이 내리고 6월에서야 입산이 허락되는 이 산에서 가장 잔인한 것은 곰이나 바람, 황무지가 아닌 인간이었다. 잘못된 인간들. 자연에서의 생존과 극복의 무기를 같은 인간에게 찔러넣는 인간들. 그래서 이 황무지에서 이들을 피해 생존을 하는 이들의 모습이야 말로 더욱 더 순수하게 느껴진다. 

 

 

 

p.s: 마이클 코리타

- 링컨 페리 (Lincoln Perry)시리즈
오늘밤 안녕을 (tonight I said goodbye,2004) 앞으로도 쭈욱 주목할만한 작가의 등장
Sorrow's Anthem (2006)
A Welcome Grave (2007)

The silent hour (2009)

 

- Markus Novak 시리즈

Last words (2015)

Rise the dark (2016)

- 그외
밤을 탐하다 (Envy the night, 2008)
숨은 강 (So Cold the River, 2010)
The Cypress House (2011)
죽음을 보는 눈 The Ridge (2011)
The Prophet (2012)

내가 죽기를 바라는 사람들 Those who wish me dead (2014)

How it happened (2018)

If she wakes (2019)

THe chill (2020)

죽어 마땅한 자 Never far away (2021)

Wherer they wait (2021)

 


http://blog.yes24.com/document/25137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