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단 위키 를 베이스로, [희망장 (다시 행복한, 스스로에게 충실한 탐정이 될거라 확신해! 탐정사무소 개업축하! (스기무라 사부로 #4)) ]에서 작가가 정리한 것 삽입, 정리.

 

 

인물과 이력

 

스기무라 사부로, 최초 등장시의 나이는 35세.

온화한 성격에, 아내인 나호코 (菜穂子)와 (현재 10살) 딸 모모코 (桃子)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정적인 사람. 무언가의 문제를 떠안고 곤란스러워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어디까지라도 가깝게 대하며, 그런 성격으로 인해 사건의 이면까지 들어가게된다.

 

스스로가 말하는 인생1기

야마나시 현 (山梨県) 북부 구와타 마치라는, 작은 산골마을 출신. 대학 (전공은 교육학부인듯) 부터 도쿄도에 상경하여 1,2학년때는 도쿄 시내 대학기숙사의 2인실에서 살았고, 3,4학년때에는 간다 진보초의 낡은 아파트에서 혼자 살았다. 집세를 벌기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중 하나가 아동서 전문출판사 '아오조라 (あおぞら書房)'라서 졸업후 정직원 채용, 편집자로 있었다. 

 

스스로가 말하는 인생 2기.

이마다 나오코라는 여성을 만나 그녀의 아버지로부터 결혼을 조건으로, 거대 그룹 기업 이마다 콘체른 그룹 (今多コンツェルングループ)의 그룹홍보지 '아오조라'의 편집자 겸 기자로 전직했다. 어디까지나 회사원의 입장으로, 이마다 콘체른에 관해서 실권을 갖고있지 않다. 재계 실력자의 첩의 자식으로 나호코와의 결혼에 관해서는 자신의 가족을 설득하기에 난항을 겪은 경위가 있어 (나호코와 이혼하기 까지), 스스로를 평범하게 여기면서도, 아직 현재의 행복에 대해 말하기 어려운 불안감이나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본인은 완전히 야심이 없고, 장인인 요시치카 (嘉親)와 두명의 아들일가와는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마다가의 친척들로부터 인정을 받지못하고 '어디 핏줄인지도 모르는 남자'라고 취급을 받거나, 인사조차 받지못하기도 하다. 결혼부터 몇년에 이르렀어도 장인에 대해서는 기가 죽어있으며 장인의 앞에서는 나호코의 이름을 부르지도 못한다. 2008년 12월말. 어떤 사건 (==> 십자가와 반지의 초상)의 책임을 지며 이마다 콘체른을 사직.

 

스스로가 말하는 인생 3기 (이떄가 36세)

2009년 1월, 이혼해서 이마다가를 떠나 귀향. 고향의 산쵹그룹 (産直グループ) ==> 나츠메 산지직송그룹의 영업점에서 일하다가, 아버지간호를 희망하나 가족의 반대로 지역관광안내소가 발행하는 맛집& 기념품 가게 가이드가 실린 프리페이퍼 제작참여. 어떤 사건으로 알게된 조사회사 오피스 가키가라 (・オフィス蛎殻)의 소장의 권유로 도쿄에 상경해 탐정업을 시작해, 2010년 1월 도쿄도 기타쿠의 북동부, 스미다가와강 상류을 조망하는 오가미초에 자리를 잡았다. 이마을의 4할을 소유한, 지주 다케나가로부터 낡은 집을 빌려 1층은 탐정사무실, 2층은 가정집으로 사용하고 있다.  낡은 집을 빌려 사무소를 연다. 셋집은 동일본대지진에서 반파되어, 집주인인 대지주인 다케나카가의 호의로 저택의 일부를 빌리게 된다. 주로 오피스 가키가라의 일로 생계를 유지한다.

 

등장하는 작품

 

 

[누군가: (말의 독기) ], 

[이름 없는 독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이 사람의 혀가 아닐까. )], 

[십자가와 반지의 초상 (애정하는 스기무라의 인생대격변 (스기무라 사부로 시리즈#3)) ]

[희망장]

 (사실은 [솔로몬의 위증]의 sequel인 [음의 방정식에도 나온다,  [솔로몬의 위증] 그 20년후, 스기무라 사부로도 등장 . )

 

 

주변인물

 

미즈타 다이조, 과거 이마다 콘체른 사보편집실이 있는 건물의 카페 '스이렌'을 경영. 스기무라 사부로가 회사를 그만두자 그가 새로 자리잡은 도쿄도 기타구의 북동부 오가미초에 '와비스케'란 찻집을 열어, 높은 평가를 받는 커피와 핫샌드위치로 단골을 확보해나간다. 스기무라의 사건에 관심이 많아 그에게 듣거나 정보를 주기도 한다.

 

누나 기요코, 40세. 초등학교교사. 남편은 11살 연상의 구보타, 중학교교장에서 지구 교육위원회 교육장. 시바견 겐타로를 기르며 아이는 없음. 귀향시 사부로는 누나집에서 머뭄.
 
형 가즈오 42세, 관청에서 일하며 작은 과수원 (배와 자두)을 경영하다 전업농업인. 농업생산업인, 나쓰메 산지직송그룹 임원. 아내 가즈미.장남이 홋카이도의 대학에서 임업공부. 장녀 아사미는 고등학교 1학년
 
나카무라 야스오, 59세. 과일도매업자였다가 나쓰메시장 점장.

 

가키가라 스바루, 조사사무소 오피스 가키가라의 소장. 나쓰메시장의 단골. 지금은 카바레를 운영하는 거부 아버지의 둘째 아내의 소생. 다리하나가 불편하지만, 테니스 등 스포츠, 커피와 요리 등 못하는 것이 없고 강직하다.

 
다케나케 도마, 다케나케가의 세째아들. 미대생.

https://ja.wikipedia.org/wiki/%E6%9D%89%E6%9D%91%E4%B8%89%E9%83%8E%E3%82%B7%E3%83%AA%E3%83%BC%E3%82%BA
http://blog.yes24.com/document/9864309
http://blog.yes24.com/document/654388
http://blog.yes24.com/document/685739
http://blog.yes24.com/document/8136914
http://blog.yes24.com/document/8989215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