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모두의 리눅스

[도서] 모두의 리눅스

미야케 히데아키,오스미 유스케 저/이동규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리눅스를 필요할 때마다 다루기는 했으나 실용서 하나 없이 주위 사람이 사용하는 명령어나 인터넷에 검색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것들을 사용하곤 했었다.

이 책은 그렇게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검색하지 않으면 모를 수 있는 기본 명령어들과 사용법들을 깔끔하고 쉽고 자세하게 적어놓았다.

리눅스 커널을 이해하기 전에 기본 명령어 책인 이 책 한권 구비해 놓는다면 리눅스 유저로서 불편함 없이 서버를 다룰 수 있을 것이다.

파일 조작/검색/표준 입출력 파이프라인 설정 등 리눅스 다룰 때 꼭 필요하지만 그때마다 정확히 모르고 블로그에 있는대로 따라 치고 처리했다면 "모두의 리눅스"는 해당 명령어가 의미하는 바를 명확히 알고 숙지하고 사용하게 도와줄 것이다.

쉘스크립트 작성법도 2챕터에 걸쳐 나와있어 쉘 스크립트 작성 시작이 어려웠다면 이 책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500페이지 가량으로 꽤 많은 분량으로 리눅스를 다루는데 필요한 기본 명령어들 뿐아니라 git, ssh등 리눅스를 사용할 때 피로감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모두 망라하여 한 권 옆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정확하지 않고, 자세하지 않은 설명들을 인터넷에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사용법을 상세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적어둔 이 책을 리눅스 초보자들에게 권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