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365일 사자성어로 배우는 삶의 교훈!

[도서] 365일 사자성어로 배우는 삶의 교훈!

장인선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으레 새해가 되면 좋은 덕담을 서로 하게 됩니다. 주로 어르신들한테 듣던 좋은 말이지만 늘 사용하던 #사자성어 라서 한자로 된 사자성어가 이것 밖에 없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던차에 1년 365일 꽉꽉 채워서 좋은 삶의 교훈이 될 사자성어 책을 하나 읽게 됐네요.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1837255497






단순히 사자성어집만으로 구성된건 아닙니다. 1년 365일 매일매일 좋은 의미의 사자성어를 한장 한장 읽어가면서 그 뜻을 되새기고 자신의 일기를 이야기처럼 쓸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가령 #오늘은 #diary 에서는 하루 중에 느꼈던 생각과 오늘 배운 사자성어에 대한 각오 등 일기를 쓰듯이 간단하게 그날의 일과를 적어 나감으로써 매일 매일 사자성어의 뜻을 떠올리고 자기 자신을 뒤돌아보는 작지만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은것이죠.






#plan #계획 에서는 해야 할 일들, 하고 싶은 일들을 기록하고 그 일들을 진행해 나가면서 나의 지난날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해보는 코너입니다. 대개 to do list라고도 하는데요. 꼭 다 이루지 못하다더라도 멍하니 뭘 할지 몰라 망설이기보다는 계획을 세워서 이루려고 하고 또 못했더라도 내일은 꼭 할 수 있도록 스스로의 행동을 진취적으로 계획할 수 있겠죠?






매일 매일 살면서 기억에 남는 일들을 떠올려보세요. #today 에서는 하루 일과 중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적어보는 란입니다. 오늘 하루의 일과를 간단하게 기록해 나간다면 먼 훗날 추억 속의 기억들을 통해 소중한 자산이 되어 있을 거에요. 기억은 거짓말을 될 수 있지만 기록만큼은 거짓말이 될 수 없다고 하네요.






12달을 구분해놨고 매일매일의 #사자성어 0301 월과 일을 구분해놔서 확인하기에는 편합니다. 요즘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은 한자를 배웠다기 보다는 학습차원에서 또는 학교에서 방과후나 몇급 몇급하는 과정안의 작은 일부쯤으로 볼거에요. 실생활에서 한자성어를 쓰는 일들이 거의 없는것 같더군요. 채팅창의 말줄임이나 인터넷상의 외계어가 즐비할뿐이죠.      





#자기계발 책들이 많지만 매일 하루하루를 채워나가고 나를 만들어가는 이런 사자성어를 하나씩 배워보는건 어떨까요? 음악 몇곡 들을 시간에 하나 정도는 충분히 그 뜻을 읽을 수 는 있을것 같네요. 


또한 주변 지인, 친구, 연인, 가족 들과도 좋은 말을 전하고 하루하루 생활에 감사할 수 있는 삶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1837255497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