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

[도서]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

고돈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모바일앱 개발자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두가기 분류로 나뉘지 않을까 싶네요. 어떤 언어든간에 개발을 하고 있던 분들중에 #안드로이드 또는 #ios 모바일앱개발을 시작하려는 경우와 개발자체도 처음인데 불과하고 앱개발에 뛰어드는 초급자도 있을겁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007876349


이번에 소개할 책 #이것이안드로이드다 는 #코틀린 기반의 #안드로이드 #android 개발서로써 입문자분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서적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코틀린 #kotlin 의 기본 문법부터 #오픈API 까지 활용법과 기초적인 학습과정을 담고 있으니 덤벼보세요!!!






모든 개발언어들이 그렇듯이 안드로이드같은 모바일플랫폼 기반에서또한 여러가지 구현가능한 언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코틀린 은 간결한 코드가 매력적인 언어죠. 아마도 자바에 익숙한 개발자 또는 아직도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입문자가 아니라도 한번쯤 시도해서 평가해볼만한 시간이 될것 같네요.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기기의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실행되는지 그 과정을 이해하면 개발할때 디바이스에서 지원되는 자원을 잘 활용해서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3개의 파트중에 첫번째 파트에서는 코틀린언어로 개발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이해하면서 시작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계속되는 버전업을 통해서 편의성이 향상되고 있으면 서두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코틀린을 사용함으로써 코드가 간결해지고 자바로 개발하던 환경보다 편해진 점들을 눈으로 확인하게 될거에요.








두번째 파트에서는 안드로이드의 화면 구성을 해보면서 레이아웃을 해보면서 배치에 대한 이해와 디자인 요소로써의 위젯을 다뤄봅니다. 액티비티, 컨테이어 등을 다루면서 좀더 화면 구성을 통해 보여지는 학습에 중점을 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개발적으로 코드를 잘 짰다해도 화면을 통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구성이 엉망이라면 사용성이 떨어지지 않겠어요!?





책 한권 마스터했다고 취업에 성공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언어의 마술사, #자바 #java 만 알던...자바를 몰라도 상관없이 코틀린 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android 앱개발자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야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의 운영체제인데 코틀린은 뭔가? 몰라도 난 뭔가 만들고 싶은 앱이 있다.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데 난 그중에 앱 개발을 무자게 하고 싶다.

내가 원했던 보직은 아니지만 먹고 살기 위해 회사에서 시키는대로 앱개발 포지션이 됐다.

얻어걸린 유튜브 링크의 스트리밍 강좌였는데 뭔가 앱이 저렇게 만들어지는게 여간 내 체질이 맞나 싶어서 도전한다.



뭐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핵심적으로 공통적인건 앱개발을 하고 있거나 하고 싶다는것 아니겠어요? 자 뜨거운 여름이 코앞입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앱을 만들어 보시겠어요?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007876349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