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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3ds Max + V-Ray

[도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3ds Max + V-Ray

강석창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여러 3D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먼저 거론되는 툴이 3da Max 이고 건축이나 인테리어 실무 작업에서도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3ds Max 모델링과 V-Ray 렌더링까지 기본기와 실무 황용 모두 배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5438343





워낙 프로그램 자체도 덩치가 크고 한두달 기간에 배우는것도 어렵죠. 그만큼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또 어떻게 배우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건축 및 인테리어 CG를 공부해야 하는 건축관련학과 취준생이나 입찰용 CG조감도의 제작 비용 절감을 위해 배우려는 관련업계 종사자, 설계라고는 해본적없지만 큰(!) 뜻을 품고 건축관련 대학원을 준비하는 사람들 모두 기본기를 시작하게 충분한 책입니다.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파트에서는 3ds Max를 배우기에 앞서 3d 그래픽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2d그래픽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과연 이 3ds Max 프로그램의 얼마나 오래 된 툴이며 모델링, 매핑, 렌더링 은 무엇인가? 하는 부분들부터 다룹니다.





3ds Max 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설치부터 기본 작업 환경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은 워드같은 문서작업 툴과는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잘 익혀야 합니다. 3d 입체물을 모델링하기때문에 뷰포트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면과 잘 만든다고 되는게 아니거든요.







두번쨰 파트에서는 CG작업을 위한 기초 모델링 기법을 익힙니다. Geometry를 활용한 기본 형태의 모델링에서 box, cone, sphere, geosphere, cylinder, tube, torus, pyramid 등은 기본형태지만 이 형태에서부터 출발해 복잡한 모양들이 만들어지니 완전 익숙해져야 합니다.






모든 모델링이 클릭만으로 되는건 아닙니다. 수치나 오브젝트를 잘 조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명령을 이해하고 써야 합니다. 어떤 목표된 모델링도 같은 방법으로 작업하지 않듯이 다양한 명령을 응용해 빠르고도 효율적인 형태를 만들어 보세요. 특히 폴리곤 편집을 위한 edit poly 를 한 챕터에 모조리 설명하고 있을 정도로 꼭 학습해야 합니다.






워낙 3ds Max 와 V-Ray는 착떡궁합이라서 같이 배워두는게 도움이 됩니다. 활용분야도 많아서 제대로만 배워서 경력을 키운다면 취업에도 적잖게 잇점이 될겁니다. 예전에는 3ds Max 관련 책은 번역서가 많았습니다. 국내 사용자가 많지도 않았던 시기기도 했지만 국내 저자가 쓴 서적은 찾아보기 힘들던 때였죠.


이 책의 모토는 초보자도 충분히 따라하며서 배울 수 있게 한 점입니다. 3d 그래픽은 익히 들어봤어도 전문 프로그램으로 모델링을 하는건 완전히 다른 문제니까요. 인터넷 영상으로 따라하면서 조금씩 배울 수 있다손쳐도 이렇게 가본서와 실무 내용을 담고 있는 책 하나 정도는 정독하면서 한권 떼워놓으면 실력을 키우는데 밑천이 될겁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5438343





https://blog.naver.com/kgbdiy/222125438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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