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도서]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이번에 소개할 가계부는 곧있으면 또 새해가 밝아올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체험판입니다. 정식으로 판매되는 가계부는 아니고 샘플이니 그점 참고해서 봐주세요. 펜이 하나 동봉되어 있는데 배송되면서 박스가 다 찌끄러졌네요.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5879116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네이버카페에서 제작된 공식 가계부입니다. 쓸때는 써야겠지만 사실상 재테크의 시작은 절약, 절재에서 시작됩니다. 굳이 불필요한 지출을 우선적으로 막고 그 돈을 저축을 하면 되죠. 물론, 꼭 필요한 지출로인한 재테크로 또 다른 수익이 생길 수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가계부를 쓴다고 무조건 일일 시작을 하는게 아니라 먼저 준비단계가 필요합니다. 현재 내 자산과 매월 들어오는 수입액을 적어야 매일매일 지출되는 금액과 수입을 계산해서 자산 규모와 재테크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까요.






앞서 적었던 준비단계와 병행해서 미리 연간 지출 스케줄도 잡아 봅니다. 대개 경조사같은 경우, 매년 정해진 날짜가 있고 큰돈 위주라서 계획잡아놓으면 지정된 지출내역의 규모가 확인되니 경각심(!)을 갖게 되죠.






본격적으로 적어보는 매달 일정과 예산입니다. 두 페이지에 걸쳐 매달 일정을 적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다이어리의 캘린더 같은 역할인 셈이죠. 여기다가 지출을 적다기보다는 일정을 적고 예산 파악을 합니다.






본격적으로 매일매일 쓰게 되는 가계부의 핵심인 하루 수입 및 지출 적기 입니다. 월급쟁이들 나가는 돈이야 큰 경조사나 이벤트 아니면 뻔하잖아요. 들어오는 돈도 마찬가지구요. 뭐 요즘이야 두잡 뛰는 분들도 적지 않긴 하지만요.





대개 처음 가계부를 쓰기 시작하면 귀찮아서 게을러지긴한데 한달만 꾸준히 써봐도 느껴지는 바가 클겁니다. 왜 나는 적잖게(?) 버는대도 이렇게 매달 돈이 빠듯할까요? 결국, 한달만에 이유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씀씀이 컸고 불필요한데 지출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죠. 한달 월급 들어오자 마자 스쳐 지나간다고 하죠. 통장 잔고를 순간 보다고 있노라면 각종 고정 지출로 자동이체되는 현실이 참말로...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게부 정식 판매책에야 여러가지 좋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테지만 이 샘플 체험판으로는 그냥 이런게 있겠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세요. 


수입과 지출 내역 안다고 부자가 되겠어? 가계부 그거 뭐하러 작성하냐? 하지만...


그 수입과 지출내역만 알아도 내가 버는 돈과 저축과 재테크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왜 비싼 돈주고 컨설팅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서 의뢰하겠어요? 그들이 고객의 현재 상황이나 재무상태를 보고 조언해주고 계획을 잡아주잖아요.

그렇게 내 자산을 다 들어내놓을 수 없다면 이렇게 기초적인 가계부부터 써가면서 재테크의 큰 꿈을 시작해보세요. 부자의 꿈이 반드시 큰 돈을 목표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야말고 부자의 첫걸음입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5879116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