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도서]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김태현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살면서 명언 한번이상 들어본적 없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 참 이상한건 현대 사회에서는 예전부터 전해내려오는 명언이 별로 없다는거죠. 그러고보면 지금 사회에서의 유명한 사람들은 그냥 대부분이 부 즉, 돈으로써 유명세를 띄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그들의 명언들이 전세대롤 아우루는 말은 별로 들어본적이 없네요.


#전문서평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6362871





렇다면 그런 위인같은 유면인이 아닌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심리학자야 말로 인간의 마음속을 속속들이 들여볼줄 아는 전문가 아니겠어요! 인생을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갈등을 겪고 서로 이해하기도 하지만 다툼이 많은게 현실입니다. 사람인가 말이죠. 좀 빈 틈이 있어야 맛인데 너무 철두철미하게 살려고 하면 인간미라는게 떨어지고 결국 주변에 사람이 없게 되버리죠. 









첫번째 파트에서는 내속엔 내가 너무 많아 (이거 어디서 많이 들어본 멘트네요)라는 주제로 마음속에 숨겨둔 무의식과 잠재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나 자신을 본인만이 제일 잘 알잖아요. 나를 속을 수 없듯이 말이죠. 나도 모르는 나의 속마음은 어떨까요? 성격에도 건강이 있다는데...그렇다면 늘 우리가 실수 하는 섣부른 판단을 이제는 더 이상 하지 말자구요. 











불쑥 튀어나오는 우리의 본능때문에 예상치 못한 상황을 스스로 만들기도 합니다. 이성보다는 감성이 앞서기 때문이죠. 심리학의 관전에서 명언이라는 내용들이 참 읽다보면 정곡을 찌르기도 하지만 사실 한번만 더 생각해보면 다 일리가 있기도 하네요.





마치 옆에서 심리학자한테 상담받는 듯한 느낌마져 드네요. 인간의 속마음을 한번이라도 들킨것 같은 기분이 들께 찝어내준다면 소름이 돋을 수도 있고 뭔가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은 남을 이해하면서부터 조금씩 나은 삶을 살게 됩니다. 좋은 것, 새로운 것, 행복한 것을 계속 쭉 유지하고자 하면 긍정적인 마인드로 타인을 이해하세요. 


#전문서평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26362871




https://blog.naver.com/kgbdiy/222126362871
https://blog.naver.com/kgbdiy/22212636287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