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도서]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20

이수정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기초부터 활용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모션 그래픽 영상 편집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다시 한번 여러분들에게 영상편집에 대한 열정을 불태워 드리겠습니다.

기능 실습, 한눈에 실습, 실무 십습의 3단계 구성을 통해서 나도 애니메이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해 보세요.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39988786




애프터 이펙트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로 시작하세요.


어도비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가 꾸준하게 되는지라 올해 애프터 이펙트 CC 2020의 새로운 기능들을 익히는데도 바쁘네요. 최근에는 2021버전들도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어서 더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영상편집 초보자라면 프리머어, 애프터이펙트 를 안들어본 분들은 없을거에요. 그만큼 영상편집 분야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과 같은 2D 디자인용이 아니라 인터페이스도 그렇고 어렵게 느껴질만하죠.










애프터 이펙트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기 전에 우선 모션 그래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고로 디자인이라는건 트렌드를 잘 받아들이고 느낄줄 알아야 자신의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비록 개인 연습이라고해도 말이죠.

어짜피 클라이언트의 요구대로 만들어줘야하고 예술작품을 하려면 예술가로 가셔야 하겠죠.





모션 그래픽의 실무 제작 과정을 보면서 전체적인 워크플로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셨겠다...

애프터 이펙트 CC 2020 을 실행해서 인터페이스와 주요 패널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어도비사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은 많이 사용하셔서 익숙할만도 하지만 애프터 이펙트나 프리미어는 낯설 수 밖에 없을겁니다.

프리미어가 비디오와 오디오의 클립들로 컷편집위주로 편집작업을 한다면,

애프터 이펙트는 더 자유롭게 레이어요소에 많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때 자주 등장하는 컴포지션은 복잡한 효과의 작업물을 묶어주는 역할도 하며 최종적으로 렌더링을 통해 동영상 파일로 내보냅니다.





초보자분들은 당연히 모르시겠지만...

애니메이션 작업을 조금이라도 해본 분들이라면 키프레임이라는 말을 들어봤을거에요.

우리가 보는 모든 영상은 결국 여러장의 이미지가 합쳐져서 연속으로 보이는걸 움직임, 즉 영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거죠.

그래서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를 공부할때 프레임(fp)은 가장 기본적인 단위가 되기도 하죠.

그외에도 보간 애미메이션화 마스크 기능, 그리고 매트(알파매트, 루마매트)






모션 그래픽 기초 지식, 애프터 이펙트의 기본 애니메이션을 통해 키프레임과 레이어 스타일을 다루는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결국, 가장 기초적인 모션과 이펙트를 활용해서 만들어지는 영성효과는 단순 무식하게 시작하면서 배웁니다.

이 책에서 그나마 도움이 될만한건 초보자도 하나씩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학습단게별로 난이도를 잘 맞춰놨다는거죠.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39988786





https://blog.naver.com/kgbdiy/222139988786
https://blog.naver.com/kgbdiy/222139988786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