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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도서]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김윤정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픽셀아트 Pixel Aart 는 도트 그래픽을 이용한 것으로 최신 고화질 게임들에 비해서는 다소 레트로 스타일이긴 할텐데요.

도트 디자인은 점 하나 하나가 만들어내는 아기자기한 멋이 있어서 매력적인 디자인 영역입니다.

그런데 또 막상 배워보려고 하면 다른 드로잉이나 디자인 정보에 비해 그다지 많지 않은게 현실이죠.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40749147





이번에 소개할 책은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아트 라는 책으로 꼭 게임 제작이 목적이 아니라도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픽셀아트에 빠져서 오래됐지만 관련 서적을 사서 보다 만적이 있어요.

픽셀아트 도트 디자인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포토샵을 알아야 합니다.
픽셀아트를 배우는 분들이 디자이너가 아닌 초보자일 수도 있기에 포토샵 기초부터 설정까지 꼼꼼하게 챙겨져 있으니 걱정마세요.




Chapter01. 포토샵 시작하기

#새 이미지 만들기
#화면 확대 축소하기
#레이어 추가 삭제하기
#연필로 그리기
#지우개로 지우기
#그리드 세팅
#그림 그리기
#눈금자 세팅
#멀티 윈도우 띄우기
#전경색 바꾸기




도트 디자인은 앞서 얘기한데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기본툴로 하기때문에 익숙하게 다뤄야 합니다.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알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위에 열거한 기능들은 미리 틈틈히 학습하세요.

기본적으로 배경을 빼는 알파채널로 작업해야 게임 그래픽에 사용할 수 있겠죠!
그 외에도 벡터 방식이 아닌 비트맵방식이므로 결국 모든 디자인은 도트로 이루어진 픽셀 아트가 됩니다.








포토샵 툴로 기본 드로잉을 그려보고 캐릭터를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지 알아봤다면 이제 한단계 업을 해야겠죠.
픽셀아트라고 색이 없다면 그냥 흑백TV나 다름 없겠죠.
기본 샘플 색들이 나열된 팔레트를 이용해야만 하는건 아닙니다.
도트 캐릭터에 어울리는 색상 보저을 통해서 게임을 배경과 어울리는 캐릭터와 아이템들 디자인 해보세요.









요즘이나 넒은 색영격까지 보여주는 디바이스들이 많아져서 디자이너가 색표현의 한계에서 나름 자유로워졌죠.
그렇다고 해도 디자인에 있어서 마구자비 색상을 사용하는건 아닙니다.

특히나 이펙트 효과는 그 효과에 어울리는 색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주로 원색을 사용하는 이유가 왜일지 생각해 보셨어요?




단순히 픽셀아트 도트 디자인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것만 다뤘다면 응용을 못해서 답답했을텐데요.

그런 배려와 확실한 학습차원에서 나머지 3장에서는 실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실전연습을 하므로 도트 그래픽을 배우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너무 도트로 그리는데만 몰두하지 말고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의 움직임, 그리고 색상과 스테이지 구성등을 잘 배워두세요.

하나씩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서 초보자가 학습할 수 있는 기본기와 활용서로써의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서평전문보기    https://blog.naver.com/kgbdiy/222140749147




https://blog.naver.com/kgbdiy/222140749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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