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억을 모았습니다

[도서] 1억을 모았습니다

월재연 슈퍼루키 10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1억이 얼마나 큰 돈입니까? 하지만 1억의 가치는 옛날과 달라졌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우리 서민의 1억이라는 의미는 정말 엄청난 액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파트에게서 1억은 가장 기본적인 단위가 됐지만 대부분의 흙수저입장에서는 1억을 모으는게 걸리는 시간은 제각각 천파만별로 다르죠. 누구는 직장생활하면서 5년만에 모으기도 하고 누구는 몇년 내내 은행 대출금 상환하는데만 정신없기도 합니다. 

 

 


 

재테크를 배워보려고 여기저기 강좌를 기웃해본 분들이라면 그 의지는 이미 1억 모이는 단계를 넘어섰음이겠죠? 하지만 실천에 옮겨서 실적적인 재테크를 위해서는 알고 가야 할것들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그 어디서도 쉽게 얻을 수 없는 10인의 1억 달성 성고기를 모아놓은 책입니다.

 

흔히 돈 모으는데 기초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절약하고 꼬바꼬박 저축해서 돈을 모으는 것이죠. 오랫동안 불편해온 재테크 방법중 하나지만 은행금리 보시면 저축 자체가 오히려 손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바닥입니다. 그나마 제2 금융권인 저축은행쪽은 쪼금 낫기도 합니다.

 

그 다음으로 눈을 돌리게 되는게 바로 주식이나 펀드죠. 하지만 처음 주식하는 주린이 입장에서 쉽게 못 뛰어들게 됩니다. 특히나 펀드는 더더욱 모를 모짜죠. 한국에서는 망할 수 없는것중 하나가 부동산이죠. 제대로만 꽂아놓고 사놓으면 로또 버금가게 대박을 칠 수 있지만 이또한 앞을 내다보는 통찰력과 대범함이 없다면 수년동안 묵혀두고만 있는 애물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1억을 모았습니다 책에 담긴 10가지 노하우는 금융전문가도 아니고 우리의 이웃인 옆집 부부, 직장 동료, 학교 후배 등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고 1억 모으는데 성공한 주인공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더 실감나고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글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단순히 원고료 받고쓰는 금융이나 재테크 전문가들의 이론적인 글보다는 더 와닿을것 같네요. 

 

처음 직장생활을 하게 된 사회초년생은 이미 빚부터 시작하곤 해요. 바로 학자금 대출을 갑느라고 말이죠. 하여간에 이제 모으기 시작할 수 있는 시점부터는 저축이 밑천이 돕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절약만이 살길이고 물고를 틀 기초가 되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직장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부업에 대한 관심도 갖고 자기계발을 해야 합니다.

 

 

 


 

 


 

결국, 재테크라는건 절약 저축만으로는 이루기 힘듭니다. 1억이라는 목표로 가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결국은 주식이라는 영역에 손을 아니 델 수 없습니다. 코로나로 주식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높은 투자로 연일 지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만 단순히 나도 하자! 하고 뛰어들면 안됩니다. 

 

하루 종일 주식에만 몰두 하기 힘드니 남편과 업무분담을 한 것은 정말 탁월한 효율성이 돋보이더군요. 역시나 성공했고 그 와중에 소비를 절제하면서 보험도 재조정해서 다이어트하게된 계기를 만들어서 단순히 투자에만 열을 올리는게 아니고 생활 자체를 재테크 모드로 바꾼 셈이네요.

 

 

 


 

 


 

1억을 모으든 2억을 모으든간에 성공하는 그들의 공통점이 있어요. 타고난 금수저가 아닌 이상 일단 월급이 적더라도 내 상황에 충실하고 맞는 재테크 수단에 집중한다는 것이죠. 바로 현실직시라는 점에서 우리들과 다른것 같아요. 여기서 우리는 바로 저같은 단순무식한 사람을 말하겠죠?

 

 

 


 

학생은 공부만 하면 된다? 그런 구시대적 생각을 버리세요. 현금이 최고야? 이또한 재테크로 1억을 모으는 자세가 안된겁니다. 1억을 모았습니다 책의 재테크 노하우를 정리해도록 하죠.

 

이 책을 읽으면서 재테크 방법보다 더 깨달은 사실은 "부지런함" 입니다. 재테크의 수단은 결국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고 저축이든 주식이든 부동산이거든간에 꾸준하고 철저히 분석해서 선택하고 실행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글 중에 모델하우스는 데이트코스에 넣은 경우는 그 부분을 읽으면서 "아니, 왜? 했지만 그렇게까지 평상시에도 열심히 살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모습은 제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