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클로드 모네

[도서] 클로드 모네

루시 브라운리지 글/카롤린 본 뮐러 그림/최혜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클로드 모네의 전기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이다. 이야기를 그림으로 잘 나타내었다. 모네의 명화를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나타내어 책과 잘 어울린다.

클로드 모네가 도움을 받았던 스승 외젠의 이야기와 파리 예술학교에서 만난 카미유 피사로,  모델이자 친구였던 카미유, 친구 오귀스트 르느아르! 이렇게 모네의 전기가 중요 인물들을 중심으로 시간순으로 실려 있다.

특히 모네의 명화가 나오게된 시대적 배경과 모네 화풍의 특징 소개는 이 책의 장점이다. 수영하는 사람들이 물장구 치는 모습을 그리게 된 이야기, 전쟁을 피해 런던으로 가서 그렸던 그림, 영감을 받았던 장면, 그리고 <인상: 해돋이>가 완성되게 된 배경 등! 화풍과 특징을 외우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통해서 소개하여 쉽게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이름은 잘 모르지만 본적이 있던 모네의 명화들이 여러 곳에서 소개가 되어 좋았고, 뒷 부록에서 다시 소개하여 모네를 더 풍성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모네의 그림에 관심을 갖는 독자, 그리고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학년들에게 모네의 그림에 관심을 갖고, 안목을 키워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모네의 다양한 예술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고, 멋진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책이다.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