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선 출판사에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일문일답. 책 제목 그대로 질문과답변 형식으로 만들어진 특별한 형식의 책입니다. 물론 실제 상황인지, 가정의 상황인지 그리고 실제 인물인지, 가상의 인물인지는 확실치는 않습니다. 직장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생길수 있는 호기심을 총망라해서 지은책이라, 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독자분들이 처한 상황과, 위치에 따라, 대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는데 더 수월했습니다.

 요즘에는 주 52시간이 많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효율성이 많이 강조되어지고 있습니다. 류랑도 저자님은 통제와 관리가 아닌, 자율과 책임을 강조하시는 분입니다. 이 책에느 1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일, 직장생활 등 모든 요소들이 책에 담겨져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이라고 하면 추상적인 의미도 많이 떠오를 수도 있겠지만, 여기서는 상세하게 정확하게 뜻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패러다임을 이 책이 조금씩 조금씩 부셔버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순전히 사전적인 의미로만 접근하기에는 제가 너무 편협하게 일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책 맨 앞에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도 디테일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도 아마추어였다는 사실이 부끄러웠습니다.

 저는 이 책이 일문일답, 즉 질의응답의 형식이지만, 넓게는 사회생활, 좁게는 회사생활에서의 바이블이라고 꼽고 싶습니다. 질문과 응답이 무려 250개나 됩니다. 솔직히 저도 250개의 케이스를 다 겪어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도 여러개가 겹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독자 분들도 분명 겹치는 부분이 있으실거라 여겨집니다. 누구나 성과를 내고 싶고, 인정받고 싶고, 일을 잘하고 싶을 것입니다. 직장인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다 담아져있으므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본 책은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서평입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