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선 책을 읽어볼 그리고 서평을 남길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놈의 PPT때문에 많이 애먹는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PPT관련해서 책은 시중에도 얼마든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는 건 둘째치고, 실력은 하나도 향상이 되지않고 정체가 되는 느낌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포토샵,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등등 컴퓨터를 활용한 내용은 하나도 배운 적이 없습니다. 몰라서 몸과 마음이 더 고생을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기에 늦었지만 지금이나마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 처음 도입부에도 '왜 내가 만들면 안 예쁠까?라고 먼저 제시가 됩니다. 순전히 PPT의 기능적인 문제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찾으라고 합니다. PPT는 기획, 강약, 응용, 근면이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무엇을 만들려고 하는지?' '왜 만들려고 하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처음부터 저는 목차가 눈에 확 띄었고, 인상이 깊었습니다. 그리고 목차하고 연관성이 있게 나열되어서, 보는데 연결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과정이 캡쳐가 되어있었고, 설명도 자세하게 적혀있어서, 한 번 따라해보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TIP도 알려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PPT외 다른 응용이 필요할 때는 어느 사이트에 가야하는지 설명도 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게다가 나중에도 무언가를 만들려 할 때, 다른 책이 필요없어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연습만이 살길이겠죠...? 정말로 잘 읽었습니다. PPT는 이 책으로만 보렵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