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영자가 알아야 할 문제해결의 모든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도서] 경영자가 알아야 할 문제해결의 모든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사토 마사유키 저/황혜숙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경영자가 알아야할 문제해결의 모든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작가
사토 마사유키
출판
센시오
발매
2020.08.29.
평점

리뷰보기


 문제해결의 방식은 다양한 문제에 따라 다르다. 각 기업마다 기업문화가 있고, 방법이 다양할텐데, 굳이 아마존을 꼽으려고하니, 내가 보기에 아마존이 그만큼 대단한 기업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아마존이라는 기업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다. 그리고 세계적인 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아마존을 고집해서 문제해결을 소개하려고하니, 그만큼 아마존이 대단하고, 배울 점이 많은 기업이라는 것을 방증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다양한 기업만의 독특한 문제해결방식이 존재한다는 점도 인정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직원의 업무방식 개혁 / 목표달성을 위한 해결책 / 회의 방식 / 인재 성장 시스템 / 문제해결을 위한 집중 / 조직의 노화문제 해결 / 직원 불만 해결책 / 업무보고 프로세스 / 트렌드 발굴 이런 내용들이 소개가 되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나는 이 페이지가 눈에 들어와서 꼽아보았다. 군대생활을 할 때, 모르거나 어떻게해야할지 모를때는 지체없이 물어보라고 이야기를 듣곤 한다. 그런데 이런 질문이 계속되면 혹시나 눈치보이고, 혼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제목에는 과감하게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를 한다. 상황이 이렇겠지? 상대방의 마음은 이렇겠지? 하는 생각으로 내 자신에게 괜히 스트레스를 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질문도 대화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대화는 나와 상대방의 거리를 좁히는 방법이라고 본다. 회사생활할 때, 감정적인 일이나 생각때문에 내 자신을 학대하는 그런 우를 범해서는 안 된다고 보았다. 그리고 이런 질문을 과감하게 할 수 있는 것도 기업문화가 제대로 자리를 잡혀야한다고 여겨진다. 만약에 그 회사에서 너무 수직적이면 기탄없는 질문이 가능할까...?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그런 기업문화를 자리를 잡히게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사람은 제일 먼저 경영자라고본다. 경영자는 매 순간 판단과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회사원들이 침해받지 않고, 정상적이고 이성적인 상황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바로 문화라고 나는 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