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

[도서]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파이널 컷 프로 X

Sera(정세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유튜브를 하려면 영상 편집은 당연히 필수다. 보통은 영상 편집을 할 때 ADOBE의 프리미어 프로를 많이 쓴다. 그런데 이 책의 특별한 점을 꼽자면 파이널 컷 프로 X를 컨셉으로 한다. 프리미어 프로는 윈도우에 맥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파이널 컷 프로 X는 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프리미어 프로와 파이널 컷 둘 다 유료인 점은 다들 알 것이다. 그런데 파이널 컷 프로는 한 번에 36만원 정도의 금액이면 평생 업그레이드가 보장되면서 사용할 수 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이것이 더 나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중에는 파이널 컷 프로에 대한 책이 많은지 모르겠다. 보통 프리미어프로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이 책이 더 반가운 분들도 분명 많으실 것이라 예상된다.

 이 책의 저자는 SERA(정세영) 선생님이시다. 16년 동안 영상 편집에 몰두하신 달인이시다. 국내 최대 뮤직비디오 프로덕션인 ZANYBROS(쟈니브로스)에서 편집실장으로 일하면서 BTS, 소녀시대, 동방신기, 서태지, 청하, 여자친구, 에이핑크 등 유명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400여 편을 작업했으며, 현재는 무신사의 자회사인 MCN 오리지널 랩의 편집파트장으로 패션 유튜브 채널을 기획, 제작 중이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CHAPTER 1 누구나 할 수 있는 영상 편집 015] / [CHAPTER 2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컷 편집 071]
/ [CHAPTER 3 기술이 있어야 센스도 발현된다, 영상에 효과 적용하기 131] / [CHAPTER 4 자막으로 영상에 재미 더하기 227] / [CHAPTER 5 영상을 풍성하게 만드는 오디오 편집 267] / [CHAPTER 6 색 보정으로 영화 같은 영상미 표현하기 301] / [CHAPTER 7 완성!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고, 프로젝트 백업하기 339] / [CHAPTER 8 Final Cut Pro X 중수로 가는 길 363]    총 8 챕터로 구성된다. 프리미어프로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걸 눈으로 보게 될 것이다.

 


대표적으로 책이 어떻게 설명이 되는지? 알려주고자 사진을 꼽아보았다.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분들을 보면 한 편으로는 부럽기 그지없었다. 어떻게 하길래 화려하고 재미있고 멋있게 올리는 것일까? 그만큼 편집을 어떻게 하느냐? 에 따라서 영상의 질이 달라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각 과정별로 자세하게 설명이 전개된다. 그렇지만 책을 보는 것 가지고는 크게 도움이 되진 못할 것이다. 많은 연습이 정말로 필요하다. 제대로 배우려면 프로그램 구입과 맥북은 통크게 큰 마음을 먹어야 할 것이다. 그 점이 아쉽지만, 미래를 위한 나만의 투자라고 생각을 하면 좋겠다. 반드시 초보자들은 예제 파일을 다운 받아서 연습을 하면서 차근차근 나아가야한다. 프리미어프로와 다른 차별화를 가진 프로그램이기에 더 매력이 있을 수 있다고 본다. 나만의 영상을 만드는 것은 이제 시간문제다. 유튜버로 향하는 첫 걸음 파이널 컷이 되기를 바라면서 건투를 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