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말하는 습관을 바꿔라

[도서] 말하는 습관을 바꿔라

로버트 제누아 저/강민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 그 사람을 대변한다고 생각한다.

품격있게 말을 잘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내 첫 직장의 직속상사는 아무리 화가나도 다른사람들이 있는 자리에서 표현하지 말고, 차라리 본인과 있을때 욕을 하던 뭘하던 하라고 했다. 말을 하지않아서 화가 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내뱉는 순간 타인들은 그대로 받아들이니 너는 그냥 그런 사람이구나로 낙인이 찍힌다는 것이다.

 

이 가르침은 꽤 오래전에 들었지만 욱하는 이 성격에 그렇지 못할때도 수두룩 하다. 하지만, 늘 후회를 하곤 한다.  

 

저자는 총 6개 타이틀로 말하는 습관을 바꿀기를 권한다.

첫번째 타이틀은 말이 자신의 가치를 결정하는것, 두번째는 품위있게 말하기, 세번째 타이틀은 적절한 한마디의 힘, 네번째 타이틀은 소문을 다스리는 방법, 다섯번째 타이틀은 침묵을 지키는 기술, 마지막 타이틀은 비밀을 지키는 방법이다.

 

저자가 말하는 6가지 타이틀로 말하는 습관을 바꿀수 있는 노력을 해볼수 있다.

말하는 방법, 침묵을 지켜야 할때도, 비밀을 지켜야 할때, 소문에 괴로울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혜를 배워볼수 있다.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아무래도 소문을 다스리는 방법이다.

남의 입에서 돌아다니는 소문은 골칫거리가 아닐수가 없다. 그것에 휩싸이거나 흔들린다고 해결될 문제도 아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한번쯤은 겪어봤을 고민거리를 이 책을 통해 해결해볼수 있다.

 

내뱉는 말보다 더 중요한건 침묵의 순간을 택하는것이다. 어떤 대목에서의 침묵은 백마디 말보다 더 힘이 있다. 그것을 알아채는것도 말을 잘하는 기술이 아닐가 싶다.  

 

어렵지 않고 쉽게 설명을 한 책이라 읽기도 편하다. 

내가 내 뱉는 말이 나를 대변한다. 또한 그 말이 나다운말이고, 그것이 나 자신이다.

섣불리 내뱉지 말고 고민을 하면서 말을 하는것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볼수 있다.

욱하는 성격에 생각을 하지않고 내뱉는 습관은 아마 시간과 공을 들여 바꿔야 할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 작은 습관을 들여 바꿀수 있을것이라 적극 추천한다.

 

품격있는 말한마디를 위한 방법과 이유를 이 책을 통해 쉽게 배워볼수 있다.  저자는 컨설팅 전문가로 "말"의 중요성을 현장에서 경험하였고 그것을 이 책에 담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