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도서] 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고정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소개글에서 나와있는 것처럼 열정멘토 작가님이라 그런지
아들이 작가님 이름을 보자마자 알더라구요 .
<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이 책은 아이뿐 아니라,
학부모인 저도 공감하면서 즐겁게 독서한 뜻깊은 시간이였어요.

1장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
(p.13) 자신의 꿈에 헌신한 사람의 노력은 그 꿈을 꼭 이루지 못한다 할지라도 그냥 사라지지 않는다
(p.24) 내가 오늘 여유가 있고 숨을 쉴 수 있다면 과거에 열심히 뭔가를 했기 때문이다. 오늘 내가 하는 선택은 바로 미래의 행복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어떤 시간도 나를 위해 노력한 시간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는 확실한 믿음을 준다는 것을 또 한번 배웠어요. 현재에서 과거를 돌아봤을때, 미래를 맞이하여 현재의 나를 돌이켜 볼때 과연 내가 내시간을 잘 쓰고, 열심히 살았는지를 후회없이 바라볼 수 있을지... 후회없이 내 삶을 돌이켜 보기 위해선 지금 이순간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2장 나를 알면 길이 보인다.
(p.51) 자신을 알아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기 자신도 알지 못하면서 사랑해 달라하고 존중해 달라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
생각하는대로 삶은 변한다.
(p.74)비교하지 말고, 부러워하지말자. 나 자신은 그자체로 소중하다.
--------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한번쯤은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다른 사람에게 평가 받는것만 중요하게 생각하며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꼭 가져보면서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나를 암시걸듯 노력하면서 살다보면 내가 그 누군가에게 총망받고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3장 공부가 나를 강하게 만든다
(p.91) 변화하는 세상을 잘 알고 헤쳐나가려고 필요한 것이 공부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p.99) 나누어서 멀리 보고 짬짬이 조금씩 하면 힘들고 어려울 일이 없다. 태산도 한 삽씩 떠서 나르기 시작하면 옮길 수 있는 것이다.
------- 학업에는 끝이 없는 것 같다. 인생의 조각품을 완성하기 위해 하나하나 다듬고 깎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 부딪히는 모든 환경과 조건속에서 나의 공부 체계를 잘 완성해서 꾸준히 이어가는것또한 배움의 과정이라고 여기고 끝까지 성취해 가야 함을 또 한번 느낀다.

4장. 어떻게 내길을 갈까?
(p.134) 대게 우리가 불행해지는 첫번째 이유는 남과 비교하기 때문이다. 그 비교를 또 항상 제일 잘되는 경우와 한다.
------- 길은 쉬운길, 어려운 길이 없다고 한다. 좋은 일이 나쁜일이 되기도 하고, 나쁜일이 좋은일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내가 계획했던 일들이 생각보다 어그러지는 일을 경험하거나 한다면 실망하고 좌절하는 일을 겪게 되기도 한다. 이런 과정에서 내 아이는 쉽게 포기하는 아이는 아니기를 바란다. 내 아이의 자존심, 자존감을 그누구도 건들지 못하게 단단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그런 부모가 되어주어야 겠다는 다짐또한 나를 더 단단한 부모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제공받아작성한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