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입 합격의 모든것 : 공부 끝판왕

[도서] 대입 합격의 모든것 : 공부 끝판왕

정동완,안혜숙,안계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누구나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잘 하고 싶을 것이다. 우리집 두 아이들만 보아도 내 어린시절과 비교해볼때 정말 몇 배나 많은 양의 공부를 해 내고 있다. 물론 보통의 요즘 아이들 모두가 그 이상의 다양한 과목을 배우고 있다. 나 또한 초등학생때까지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으나 중학생이 된 아이들과 코로나 시기가 겹치면서 그런 경험들을 접고 산지도 벌써 2년이나 된 듯하다. 초등학생임에도 어떤 날에는 밤 10시에 학원에서 끝나 집에와서도 숙제를 하는 모습을 볼 때면 기특하면서도 마음이 짠하다. 그런데 참 이상한건 그렇게 열심히하는 것 같은데 성적은 예상보다 성장이 되지 않을 땐 나도 모르게 고생하는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게 된다.... 아이도 분명 공부를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을텐데... 지금생각해보면 아무도 내게 공부는 어떻게하면 자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가르쳐준 적이 없다. 공부하는 방법은 스스로 체득해야만 하는 것 처럼... 아마도 나에게도 그런 분이 있었다면 좀 더 좋은 결과과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
공부를 잘하고 싶은 학생을 위한 지침서는 없을까? 학년별, 성적별 공부 전략을 도움을 수 있는 지침서는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 공부 끝판왕] 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공부를 시작하기 위한 나의 스트레스 지수와 공부에 대한 감수성 테스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동안 내가 공부가 잘 안되었던 이유를 파악해보면서 자신을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에 있는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주도적으로 공부하면서 공부의 힘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래보게 되네요. [공부 끝판왕]을 읽어보면 반드시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이 생기더라구요.
그동안 읽었던 학습서들은 좀 딱딱하게 느껴졌다면 이 책은 마치 친근한 선생님이 혹은 선배가 해주는 듯 해요. 자투리 시간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그 짧은 5분 10분이 얼마나 큰 효과를 불러일으키는지도 소개합니다.
저희 큰 아이는 잠 자는 시간을 무척 아까워합니다. 그렇다고 그 시간에 공부만 하는건 아니에요. 친구랑 수다도 떨고 숙제도 하고 자기 취미 생활도 하는데... 잠을 너무 안자서 걱정이 되었는데 , 충분히 잠을 자야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줘서 아이에게 콕 찝어 읽어주기도 했습니다. ^^
고등학교 선배들의 뼈있는 공부를 위한 조언들은 아이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콕 찝어 주는 자극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아직 고등학생은 아니지만 지금부터라도 한 가지 한 가지씩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고등학생들이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어요. 지금부터라도 올바른 공부습관과 학습방법으로 공부도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