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푸드테크 혁명

[도서] 푸드테크 혁명

다나카 히로타카,오카다 아키코,세가와 아키히데 저/호카무라 히토시 감수/오정화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의식주 ! 여전히 지구 반대편에는 식량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도 있지만 대부분은 음식으로 배를 채우기보다는 어떤 음식을 먹는냐에 관심을 가질 만큼 시대가 많이 바뀌었음은 틀림이 없다. 코로나처럼 뜻하지 않은 변수로 우리 생활이 많이 변화했듯 음식문화도 자연스럽게 변하고 있다. 배달음식이나, 반조리 식품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자연스럽게 변했고, 맛과 건강까지 놓치지 않은 밀키트도 상당히 반응이 좋은건 사실이다.푸드 테크 혁명에서는 우리가 상상사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현실로 탄생하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바뀌어 갈지 넘 기대가 된다.

음식은 더이상 우리의 배를 부르게 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식품은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외식이 어려워지다보니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해결해야 하는 경우이다보니 조리법이 간편한 식품들과 그에 맞춘 조리 가전도 판매량이 급증되었다는 것이다. 또한 요즘 TV만 틀어도 만날 수 있는 단백질 또한 식물성으로 대체함으로 사육하기 위해 발생되는 시간과 환경오염들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식물성 단백질, 균 단백질, 식물 곤충을 활용한 단백질, 배양육, 미생물 및 발효에 대한 관심들이 우리 식탁의 모습도 빠르게 변화시킬 것이라는 기대! 식물성을 유지하면서도 고기의 맛을 그대로 느끼게 한다는 것 ! 이러한 시도는 몇 년전부터 꾸준히 들려옸던 것이기에 빨리 우리 식탁에도 자연스럽게 변화시켜주길 기대해본다. 또한 TV에서만 보았던 로봇의 등장 ! 몇몇 식당에서 서빙하는 로봇들을 보면서 앞으로는 더 디테일한 것까지 로봇이 할 수 있겠구나 기대해본다. 책에는 왜 수많은 대기업들이 푸드테크산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만나볼 수 있었던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