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통증 제로 홈트

[도서] 통증 제로 홈트

김수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올해 마흔두살입니다. 곧 마흔세살이 되겠네요.

주위에서 흔히 이런말을 합니다. 마흔되면 여기저기 안 아픈곳이 없다고 말입니다.

남 얘기인줄로만 알았습니다.

정말 마흔이 넘어가면서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했어요.

건강할때 운동좀 해야하는데... 하는데... 하면서 벌써 마흔두살이 되었네요.

요즘 어깨통증이 제일 심해요.

그렇다보니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는것같습니다.

온몸이 천근만근 늘 피곤한것같아요. 활기차보이고 건강해보이는 사람들을 보니 너무 부럽더라구요~

나도 저렇게 밝고 활기가 넘쳤으면 좋겠다... 하면서도 몸이 따라주지 않더라구요.

정말 앉아만있어도 피곤이 밀려오고... 노는것도 힘들더라구요.

정말 이렇게 살다간, 나이조금더 들면 아파서 일상생활도 못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밀려오던 참이였어요.

요즘은 코로나19로 어디 가지도 못하는 시국이라 운동을 하러다니기도 힘들고

홈트를 함 해보자 다짐을 해봤는데요.

통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운동이랑은 담을 쌓고 살던 사람인지라 ...

스트레칭도 괜히 잘못하면 더 아플수도 있다고 해서 섣불리 못했는데요. 이책을 통해 확실히 배워서 열심히 해볼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의 몸 곧곧 통증이 살아질것만 같아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네요.

 

신체나이 10살 젊어지는 부위별 스트레칭

통증 제로 홈트

김수연 지음

 

이책은 여러가지의 통증에 대해 나오고 그통증에 딱 맞는 운동법을 소개해줍니다.

저는 어깨가 정말 무너질것처럼 아파서 어깨통증에 좋은 운동을 제일 먼저 보았어요.

처음부터 읽어보아도 좋고

내가 꼭 필요한 부분만 읽고 실천해 보는것도 좋을것같았어요.

나에게 필요한 운동부분에 포스틱으로 표시를해놓고 요즘 집에서 열심히 따라해보고 있는데요.

저의 생각차이일까요? 늘 무너져 내릴것만 같았던 어깨가 정말 덜 아프네요.

어깨만 안 아파도 정말 살것같아요~

저는 그리고 하루종일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직업을 갖고 있어요.

그렇다보니 바른자세잡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항상 다리를 꼬고 앉아있었는데요. 이책을 보고 정말정말 이 습관만큼은 고쳐야지~ 내가 앞으로 더 잘수있겠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나도모르게 다리를 자꾸만 꼬고 있는데요. 계속 신경쓰면서 바른자세 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언젠가는 습관이 되리라 믿어요.

이책의 저자 김수연 원장님은 여러 환자들의 사례들과 사연과 함께 여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수술을 권하기 보다는 운들을 권한다고해요.

사실, 주위에만 봐도 허리디스크 수술해서 좋아지신분 못본것같아요.

오히려 운동해서 좋아졌다고 하신분은 보았지만요. 수술이 답은 아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더 공감가고 책에 나온대로 꼭 해보고 싶었어요.

 

 

운동법은 간단하고 누구나 할수있도록

책에 나온 사진을 참조해서 QR 을 찍어 동영사을 보며따라 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운동이 아니라서 누구나 할수있는 그런 간단한 운동들이예요.

좀 제가 게으르기는 하지만, 건강잃으면 아무것도 할수없으니깐, 조금덜 망가졌을때 꾸준히 열심히 해봐야겠다 다짐다짐 하게됩니다.

우선 바른자세 부터 그리고 꾸준한 홈트를 통해 저의 몸의 건강을 되찾겠다 생각하니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통증없이 건강하게 노후를 맞이하고 싶네요. 그러기 위해 좋은습관잡는것 부터 시작해야겠지요?

식습관 운동은 필수같아요.

이책에 나온대로만 실천할수 있어도 건강하게 삶의 질을 높일수 있을것같습니다.

 

#홈트 #김수연 #통증제로홈트 #스트레칭 #운동관련도서 #도서추천 #독서 #체형교정운동 #운동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쓴 솔직하고 개인적인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