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6552290

『사장을 위한 정관정요』

 

모집인원 : 5명
신청기간 : 7월 19일 까지
발표일자 : 7월 20일

 

 


 

 

제왕학의 교과서, 정관정요
총 10권에서 엄선한 사장의 5가지 조건
시대를 초월한 조직관리와 리더십의 진수

 

정관정요 10권에서 조직을 이끄는 사장이 가져야 할 덕목을 다섯 가지로 엄선한 책이 출간됐다. 제왕학의 교과서로 불리는 정관정요는 몽골의 통일을 완성한 쿠빌라이 칸에서부터 조선의 왕까지 지난 1,300년 동안 수많은 왕이 교과서로 삼는 책이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과 함께 동서양을 대표하는 리더십 고전으로 꼽힌다. 책의 저자는 역사 속 제왕들이 겪었던 문제는 형태만 다를 뿐, 이 시대의 경영 리더에게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말하며, 그들이 고민했던 문제의 해결책이 담긴 <정관정요>를 지금의 경영 리더가 적용할 수 있도록 현대 비즈니스 상황으로 쉽게 풀어냈다. 저자는 세계 최초로 인터넷 보험회사를 창업해 도쿄 증시에 상장시킨 뛰어난 경영자이자 리쓰메이칸 아시아태평양 대학 학장이다. 맨손으로 창업해 결과를 낸 경영자이자 역사에 조예가 깊은 저자의 경험에서 나오는 현실감 있는 예시는 쉽게 공감하게 한다. 
작은 스타트업이었던 페이스북이 세계 최대소셜네티워크서비스(SNS) 기업으로 성장 한 계기는 셰릴 샌드버그가 COO로 합류하면서부터다. 그녀는 5,600만 달러 적자였던 회사를 4년 만엔 매출 37억 달러로 성장시켰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는 “그녀가 맡아준 이후 나는 많은 짐을 덜 수 있었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고 공공연히 말했다. 책은 사장이 가져야 할 덕목 중 하나인 인재의 적재적소 배치를 소개하며, 마크 저커버그와 셰릴 샌드버그의 예로 설명한다. 그리고 인재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이어가면 사장의 다음 덕목을 설명한다. 
<정관정요>는 시대를 초월한, 조직관리와 리더십의 진수가 담겨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신이 경영 리더라면 혹은 경영 리더를 꿈꾼다면 진심으로 믿고 따르는 조직, 리더 한 사람의 힘이 1이 아니라 전체의 힘으로 나아가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가져야 할 묵직하고 근본적인 지침을 엄선한 이 책을 옆에 두고 문제가 생길 때마다 펼쳐보길 바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