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초짜도 대박 나는 전문 식당

[도서] 초짜도 대박 나는 전문 식당

백종원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저자가 누군가 했더니 새마을식당을 만드신 그 분이었다. 두루뭉실 하면서도 디테일한 느낌이랄까? 행간의 의미를 잘 읽는다면 창업을 계획 중이거나 현재 외식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프랜차이즈를 다양하게 만들어온 경험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만 반면 깊이가 없는 느낌이 드는 아쉬움이 있다. 책의 뒷부분에 있는 다른 책 소개를 보면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이라는 저서가 나와있다. 디테일한 부분을 원하는 사람은 이 책을 참고하면 될 듯 하다.
소박하면서도 자랑하는 것 같은 느낌도 있고 약간 어설프거나 과장, 미화된 것 같은 부분도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만 무엇보다 생생한 경험담이며 현직으로 활동하는 분의 책으로서 아직 대체할 만한 동종업계 사람의 책은 많지 않을 것 같다. 새마을식당에 두어 번 간 적이 있었는데 사실 내 입맛에는 별로였다. 하지만 서울/경기권의 지역적 특성 등을 무시할 수 없으니 성공비결은 음식점의 기본이라는 '맛'과는 어느 정도만 상호작용을 하지 않나 싶다. 가격, 상권 등 책을 보더라도 예상 외의 부분들에 신경이 가는 것에 대해서는 공감한다.
한 번 쯤 창업, 독립을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시간 날 때 읽어볼 만한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