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이크로트렌드 X

[도서] 마이크로트렌드 X

마크 펜,메러디스 파인만 공저/김고명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은 변화들이 사회 기류 전체를 뒤엎는 현상"

마이크로 트렌드의 정의다.

저자는 10년 전, 사회 각 부분의 마이크로 트렌드를 짚어보고, 이것이 바꿀 미래를 예측했다.

그리고 이제 그로 인한 변화와 새로운 변화의 조짐을 읽는 후속작을 내놓았다.

 

"10년 전 <마이크로 트렌드>에서 변화의 패턴들을 규명했을 때 나는 무궁한 기회가 펼쳐진 세상을 봤다. 마이크로 트렌드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이 진열대를 지배하는 새 시대가 열리리라고, 워싱턴 정계에서는 신선하고 탁월한 선택을 훨씬 많이 하게 되리라고 지극히 낙관적으로 봤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저자의 10년 전 예측은 일부는 맞고 대부분 틀렸(?)다. 마이트로 트렌드로 인한 변화는 훨씬 더 크고 압도적으로, 빠르게, 사회 구석구석까지 침투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가족, 건강(삶의 질), 테크놀로지, 생활, 정치, 비즈니스 각 분야별로 마이크로 트렌드는 어떻게 작용하여 변화를 주도했으며, 그로 인해 우리가 맞이할 미래는 어떻게 바뀔 것인지 예측한다. 구지 4차 산업혁명이니 AI니 블록체인이니 하는 너무나 익숙하지만 아무리 들어도 실체를 잘 모르겠는(!!) 개념을 끌어오지 않고 2000년대 이후 우리가 봐온 드라마, 접한 매체 환경, 새로이 등장한 디지털 기기 등을 통해 현상을 분석하고 있다. (너무 속 시원하고 공감 간다)

 

전반적으로 아직 나타나지 않은 미래에 대한 예측을 거창하게 하기보다는, 현재 우리가 사는 세계가 과거와 어떻게 다른지, 과거 예측의 어느 부분이 현실화 되었고 어느 부분은 실현되지 않았으며 그중 영향력이 큰 것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분석하고 있어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기획자,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이다.

 

500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분량임에도 지루하지 않게 읽히는 비결은 '현실 밀착형' 트렌드 분석서이기 때문일 것이다. 관심 있는 부분부터 섹션별로 끊어 읽어도 충분하다.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고 썼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