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Cake Perfection : 마샤 스튜어트의 케이크 퍼펙션

[도서] Cake Perfection : 마샤 스튜어트의 케이크 퍼펙션

마사 스튜어트 저 / 최경은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케이크' 라고 하면 기념하고 싶은 날 특별하게 먹고 싶은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대부분인데요.
이젠 특별한 날 더 특별하게 먹어보기도 하고 평범한 하루여도 '케이크가 먹고 싶은데?' 생각이 들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 보기도 하는건 어떨까요?

100가지가 넘는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가 있어요.
케이크 종류는 크게 쇼케이크, 레이어케이크, 일상케이크, 시트케이크, 컵케이크, 축하케이크로 분류되어 있고 베이킹 기초 부분에는 장식이라던지 짤주머니 채우는 방법 등이 있어 케이크 만들기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1. 특별한 날에는 조금 더 맛있는 것 만들기
2. 준비 작업하기
3. 믹싱에 공들이기
4. 오븐 중앙에서 굽기
5. 케이크 충분히 식히기
6. 크럼 코트하기
7. 침착하게 장식하기

'마샤 스튜어트' 만의 황금 법칙이 있는데 이것만 잘 지켜주어도 왠지 근사한 케이크를 성공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 외에도 달걀, 밀가루 등 주요재료와 기본 도구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케이크를 처음 만들어 본다던지 잘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일상에서 흔하게 먹어 보았던 파운드케이크나 컵케이크 부터 '와~ 이런 케이크도 있구나' 라고 할 정도로 화려한 케이크까지 정말 다양한 케이크가 있어요.
베이킹 기초 부분에선 시트, 필링, 프로스팅을 다루었는데 좋아하는 시트를 굽고 필링을 만들고 어울리는 프로스팅을 한다면 자신만의 멋진 케이크도 만들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시트를 구울 때 반죽양을 몰라 어려웠던 부분도 이 책에선 설명이 되어 있고 베이킹 팁도 있어요.
틀 사이즈에 따라 몇 개 분량인지 또한 굽는 시간은 얼마인지가 나와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레시피에 대한 설명은 잘 나와 있었지만 과정 사진이 없는게 조금 아쉬웠어요. 글로만으로도 배울 순 있지만 한 두장의 사진이 있었다면 내가 만드는 것과 비교도 해보면서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