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로마의 미각 반상기

[도서] 로마의 미각 반상기

김하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혼자서 근사하게 즐기도 요리도 있지만 여럿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만드는 것도 근사할거 같아요

{그저 맛있게 만들어 먹는 법이 아닌 누군가와 어떻게 먹는지 소중한 이들과 '같이' 먹으며 '같이' 감동하는 요리들} - PROLOGUE 중에서

책에서 사용되는 재료계량, 재료, 파스타의 종류, 면 삶기 및 굽기에 대해 잘 나와있어요.

이탈리아 요리라 그런지 제겐 생소한 이름도 재료들도 있었어요. "로마의 미각 반상기" 덕에 눈과 입이 즐거워지고 요리를 더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면을 사서 삶기만 했던 파스타 요리도 이젠 "생파스타, 라비올리, 뇨키"도 책을 보며 면부터 만들고 소스도 시중에 파는 소스가 아닌 속재료부터 뭐든걸 만들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파스타 요리 만들어보아요.

다양한 파스타 요리와 메인 요리에 이어 빵과 피자도 반죽부터 만드는 법이 있지요. 사먹는 피자 말고 한 번 만즐어 먹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디저트
모든 요리를 다 먹은 뒤 가져보는 디저트 타임. 케이크류도 있어서 선물하기도 좋을거 같아요.
?
"로마의 미각 반상기"는 저자의 마음처럼 소중한 이들과 같이 먹고 같이 감동하는 요리란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이탈리아 요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익한 책이 될 거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