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4570543

유럽 도자기 여행 북유럽편

조용준 글,사진
도도 | 2021년 06월

 

신청 기간 : 6월2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6월 2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유럽 도자기 여행』의 두 번째 여정 북유럽 편,
끝없는 투명한 블루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유럽도자사와 일본도자사 전반을 완결지어 독자에게 호평을 받은 문화탐사 저널리스트인 조용준 작가의 『유럽 도자기 여행 북유럽 편』의 개정증보판이 출간됐다. 2021년 2월 『유럽 도자기 여행 동유럽 편 개정증보판』을 출간한 이후 4개월 만에 『유럽 도자기 여행 북유럽 편』 개정증보판을 출간했다. 이는 5년이 지나도 이 시리즈에 대한 독자의 사랑이 식지 않았음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개정증보판을 통해 누구도 들려주지 않았던 유럽 도자기의 신비롭고 매력적인 이야기에 빠져보자.

북유럽 편은 『유럽 도자기 여행』 시리즈의 두 번째 여정이다. 『유럽 도자기 여행 동유럽 편 개정증보판』에 이어 조용준 작가는 이번 책에도 코발트블루의 매력에 대해 강조한다. 이전에도 그리고 그 이후에도 블루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무엇인가가 있다. 유럽 사람들이 청화백자의 매력에 빠져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한 것처럼. 네덜란드의 베르메르의 그림이 당시보다 현재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것은 그의 그림 속 파란색이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여서이기도 할 것이다. 그는 유독 파란색을 많이 사용했는데, 최고의 도료 청금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경제적으로 풍요롭다는 것을 암시하기에,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마음속에 각자의 블루를 희망하기도 한다. 그렇기에 『유럽 도자기 여행 북유럽 편 개정증보판』는 델프트 블루에서부터 시작한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