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청소년을 위한 뇌과학

[도서] 청소년을 위한 뇌과학

니콜라우스 뉘첼,위르겐 안드리히 공저/김완균 역/김종성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청소년을 위한 뇌 과학을 읽고

신발 끈도 못 묶는 천재!

이번에는 새로운 책을 읽어 보았다. 여태까지는 소설 같은 책을 읽다가 과학책을 읽으니, 이상하게도 어렵다는 기분이 들었다. 그러나 간단한 뇌 이야기를 통해서 이 서평을 쓰고자 한다.

 

이 이야기는 뇌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다루며 진행해간다. 아기의 뇌가 발달하는 과정, 청소년의 뇌에 일어나는 변화, 잠자는 동안 뇌가 하는 일, 기억이 저장되는 원리, 뇌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다. 이것을 읽으며 더 뇌에 대하여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글쎄다 솔직히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우리의 신체에 대하여 깊은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며 인체는 ㅁ얼마나 신비로운지 생각할 수 있었다.

 

무엇 보다도 공감 할 수 있는 것이 우리의 현재 사춘기와 관련된 이야기 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뇌 때문에 사춘기 같은 것이 발생한다고는 믿지 못하였다. 시험 풀 때 괘니 긴장되는 것은 그렇다하여도 사춘기는 도대체 왜 라는 생각을 하였다. 또한 신발 끈 도 못 묶으면서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 까 라는 생각도 다시 들었다.

 

살짝 내용이 어렵다는 생각도 하였다. 하지만 뇌의 구조부터 시작하여 뇌의 기능까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꼭 이책을 읽어 보기를 바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