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관계법규 필수이론+과년도 기출문제

[도서] 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관계법규 필수이론+과년도 기출문제

김진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2022 해커스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필기 소방관계법규 필수이론+과년도 기출문제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2.10

 

<서평>

이 책 소방관계법규는 총 4개 파트 소방기본법,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험물안전관리법, 소방시설공사업법 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에 관련된 법이니만큼 관련 법령도 많을 뿐 아니라 세세하고 조목조목한 법규가 너무 많아 사실 이걸 어떻게 다 외우지?하는 걱정이 한가득이다.

 

최근 2년간 국가고시 자격증 2개를 취득하였다. 하나는 물류관리사, 다른 하나는 지게차 운전 기능사. 2개 모두 내 전공이 아니기도 하였고, 직장인의 신분이다보니 시험 준비에 오롯이 투자할 시간이 매우 부족해 꽤 큰 도전이었다. 특히 국가고시는 어렵던 쉽던 가장 중요한 파트가 바로 법규인 것 같다. 나 역시 그랬고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필기 시험을 준비하며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역시 법규이다. 시험의 당락을 결정하는 부분 역시 이 부분이다.

 

그래서 교재를 고를 때 약간의 요령이 생겼다. 사실 이 소방설비 관련 자격증의 역사가 오래된만큼 필기 서적 역시 출판사만의 특색이나 차이가 거의 없다. 가독성의 수준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나뉘기 때문이다. 하지만 법규에서만큼은 이야기가 다르다. 방대한 양과 토시 하나 차이로 정답과 오답이 나뉘는 법규 파트는 얼만큼 집필자들의 수준이 높은지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책의 수준을 나눈다. 이 책은 법규를 다루는 부분이 매우 노련하다. 수험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과 헤깔리는 부분을 정확히 집어내어 핵심정리와 확인 예제를 곳곳에 삽입하여 정말 이해했는지, 미묘한 차이를 구분해 내는지에 대해서 꼭 짚어내고 간다. 이 책을 통해서 법규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뿐 아니라 소방 법규의 변화와 흐름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되었다.

 

법규 분야는 매해 바뀐다. 특히 올해 커다란 건설 사고 이슈가 발생한 해에는 더더욱 이러한 법이 변화, 강화된다. 그렇기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법규는 가장 어려운 분야임과 동시에 변화무쌍한 카멜레온 같은 녀석이다. 그렇기에 이렇게 좋은 해커스 소방설비기사 산업기사 책을 통해 법규가 바뀌기 전에 한번에 합격해보고자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