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브레드이발소3 요리조리 디저트 친구들을 찾아라!

[도서] 브레드이발소3 요리조리 디저트 친구들을 찾아라!

편집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브레드이발소3 요리조리 디저트 친구들을 찾아라!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2.11

 

<서평>

최근 다이소에서 색칠 놀이 책이나 스티커 책이 아닌 다른 그림 찾기나 숨은 그림 찾기 책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아이와 거의 숨은 그림 찾기 책은 같이 해본적이 없어서 이런 종류의 책을 요즘엔 많이 사서 같이 해보곤 한다. 하지만 다이소에서 사는 책은 그림의 수준이 다소 단순하고 찾아야 하는 그림 역시 조악하여 아이가 쉽게 흥미를 가지지 못하는 것같다. 그래서 몇 번 이런 책을 사보다가 지금은 아이가 사달라고 조르지 않는 이상은 내가 먼저 사자는 말을 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 책 브레드이발소3 요리조리 디저트 친구들을 찾아라!” 책은 너무나 훌륭한 그림 퀄리티였다. 워낙 유명한데다 아이가 4~5살 때 상당히 즐겨 보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이 책을 받곤 너무나 좋아하며 저에게 이렇게 좋은 책 주셔서 감사합니다.”하며 꾸벅 감사 인사를 했다. 책을 가져가 식탁에 올려놓고 자기 의자에 앉아 책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특히 이 책은 숨은 그림을 찾는 책이라기 보다는 숨겨진 디저트 친구들을 찾는, 약간은 유아 버전의 윌리를 찾아라와 비슷한 책이기 때문에 캐릭터 하나하나의 이름을 거의 알고 있는 아이가 찾아야 하는 캐릭터를 눈이 빠지게 찾는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다. 특히 캐릭터 뿐만 아니라 숨은 그림 찾기에 나오는 도구를 찾는 것도 섞어 놓아 콘텐츠를 다양하게 꾸며놓은 점이 좋았다. 또한 중간중간 미로 찾기와 순서 퍼즐, 같은 포즈의 브레드 찾기, 마지막의 다른 그림 찾기 등의 콘텐츠 역시 꽤 좋았다.

 

아이가 승부욕이 있어서 그런지 자신이 해놓은 것에 대해 평가 받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채점 하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데, 수학 문제를 풀면서도 금방 풀어낸 다음 와이프나 내가 채점을 해주며 동그라미가 그려지는 모습을 너무 좋아한다. 이 책은 자기가 금방 다 찾아놓고 난 후에 자신이 사인펜을 갖고 와서 직접 동그라미를 그렸다. 그러면서 뿌듯해 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가끔은 아이에게 무언가를 배우게 하기 위해 어려운 책을 주는 것보다 이렇게 수준보다 약간 낮은 책을 선물로 주어 재미있게 놀이를 하며 성취감을 북돋아 주는 책은 너무 좋은 선택인 듯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