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찾아봐 찾아봐 14 세계의 공룡

[도서] 찾아봐 찾아봐 14 세계의 공룡

출판기획부 글/오승만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찾아봐 찾아봐 14 세계의 공룡 (책콩서평)

독서기간 : 2022.11

 

<서평>

딸아이가 공룡을 상당히 좋아했다 6살이 된 지금은 공룡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다. 그래서 이 책을 받아 본 후 아이의 반응이 상당히 궁금했다. 하지만 걱정과는 다르게 딸은 이런 책을 너무나 좋아하였고, 이 책을 받은 후 책을 받자마자 나에게 숨은 그림 찾기를 해도 되는지 물어본 후 숨도 쉬지 않고 문제를 풀어갔다.

 

이 책은 단순한 숨은 그림 찾기 책이 아니다. 사실 이런 책을 보면 그림만 다르고 구성은 천편일률적일 때가 많았다. 그래서 이 책 역시 같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열어보자마자 이 책은 정말 생각을 많이 한 책이라 느꼈다. 특히 공룡에 대한 책인 만큼 공룡에 대한 설명이 군데군데 들어있다. 차례 이후 공룡 시대인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에 대한 설명과 각 테마가 끝난 후 중간중간 나왔던 공룡들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 있는 것 역시 매우 좋은 구성이다. 그리고 정말 좋다고 느꼈던 점은 바로 각 테마가 실제 그 당시 그 지역에 살았던 공룡으로 매치시켰다는 점이다. 한반도의 공룡과 동아시아-남아시아-유렵-아프리카-아메리카-오세아이나 등 각 권역의 공룡에 대해 정말 고증을 열심히 하여 만들었다는 느낌이 강력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또다른 부분이 바로 숨은 그림 찾기 외의 다른 콘텐츠인 미로 찾기나 다른 그림 찾기인데, 이 부분은 다른 책들도 함께 구성하는 부분인데 이 책은 모든 숨은 그림 찾기를 기본으로 하고 이에 미로 찾기나 다른 그림 찾기 콘텐츠를 점목시켰다는 점이다. 특히 남극권 공룡 파트에서 미로 찾기 그림을 보면 너무 신경을 팍팍 썼다는 생각을 들게끔 해준다.

 

너무나 좋은 구성과 아기자기한 그림체, 그리고 코믹한 공룡들의 모습을 보며 책의 콘텐츠를 성실히 해내는 아이를 보고있자니 너무 뿌듯했고, 그동안 서랍 한 켠에 오랫동안 꺼내지 않았던 공룡 피규어들을 꺼내 노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