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플란다스의 개 컬러링북

[도서] 플란다스의 개 컬러링북

장율리아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덩치는 제법 크지만 제 몸보다 더 큰 우유 수레를 끄는 순하디 순한 귀여운 개, 파트라슈와 또랑또랑하면서도 다정한 느낌이 드는 눈매의 잘생긴 소년, 넬로. 둘은 이런저런 일들로 고초를 겪을 때마다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헤쳐나간다. 이 둘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멋진 풍경과 함께 펼쳐지는 넘 사랑스런 컬러링북을 만났다.


꼬마 화가 넬로처럼 멋지게, 귀여운 친구 파트라슈처럼 다정하게

반짝반짝 아름답게 색칠해보는 <플란다스의 개 컬러링북>




어디에 꽂아두어도 구겨질 염려가 전혀 없는, 눈모양의 홀로그램이 박혀있어 마치 눈이 내리는 것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제법 큰 판형으로 제작된 튼튼한 양장 표지-화려한 걸 좋아한다면 표지만 봐선 자칫 밋밋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요 컬러링북은 꼭 구성과 내용을 살펴보면 좋겠다-와 두꺼운 재질의 속지는 색연필 뿐만 아니라 붓과 물감을 활용해 한 폭의 수채화처럼 칠해봐도 좋을 것 같고 또 완성된 컬러링은 한 켠에 세워두고 감상해도 넘 좋을 듯하다.




'장율리아 님'이 그린 따스하면서도 다정한 그림이 담긴 플란다스의 개 컬러링북의 몇몇 그림은 색연필로 그린 수채화같은 느낌이 들어 바라만 봐도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컬러링은 하다보면 자칫 지루할 수도 있지만 음악을 들으면서 또는 보고 싶은 영화나 TV프로그램을 보면서 생동감이 넘치는 그림과 애니메이션 장면을 참고 삼아 손을 움직여 빨주노초파남보 등등 마음에 드는 색깔을 슥슥 칠하다보면 어느새 몇 시간쯤은 순식간에 지나가는데 내 손끝에서 완성된 컬러링을 보면 이보다 더 뿌듯하고 즐거울 수 없는, 코로나19를 비롯해 이런저런 일들로 답답하고 지친 요즘, 엄청난 힐링이 된다.


이밖에도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오는 근사하면서도 멋진 그림들-할아버지와 넬로, 파트라슈, 알루아, 그외 인물들이 담긴-이 참 많은데 일일히 소개하기보단 꼬옥 직접 만나보길, 피로와 스트레스를 어느정도는 날려줄 컬러링도 조바심 내지 말고 천천히 느긋하게 즐기면서 꼬옥 꼭! 해보길 적극 권해주고 싶다.    



***



소설에 대해 요모조모 알려주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을 접하지 않은 사람도 호기심과 궁금함에 만나보게될 것 같은 컬러링북이었다. 위다의 '플란다스의 개'를 잘 모를 사람도 알기 쉽게 들려주는 번역가 손인혜 님의 작품 해설은, 특히 이야기의 핵심을 관통하는 문장은 사뭇 의미심장하고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던져주는 바가 크다.


가난한 사람은 선택권이 없다.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툴툴대면 사람들은 '적성이 어디 있어? 돈이 바로 적성이다.'라고 한다. 


개는 주인이 가난하든 부자이든, 잘생겼든 못생겼든 간에 따지지 않고 주인이 자신을 사랑해 주기만 하면 사람과는 다른 충성을 보여 준다. 사람이라면 그렇게 춥고 배고프고, 어차피 밖으로 나갈 수도 없는 상황에서 잠시 몸을 녹이고 허기도 달랜 후에 친구를 찾아가겠지만, 개의 사랑은 그런 것이 아니다. 친구를 찾는 것이 먼저다.  - 작품 해설 발췌.


이야기를 떠올리면 어쩐지 슬프고 경건한 마음도 들지만 넬로와 파트라슈를 만난다면 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즐겁고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로를 아끼고 배려했던, 수레를 끄는 듬직하면서도 귀여운 파트라슈와 다정한 소년, 넬로를 모두 꼬옥 한번 만나보길...! 꼬옥 만나러 가길...!!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소라향기

    좋은 시간 이셨죠..
    힐링되는.. 저도.. 그랬어요..
    색을 칠하는 건.. 필사를 하는 것 과는
    또다른.. 힐링의 시간이였어요..^^

    2020.10.08 14:1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맞아요. 소라향기님~ 정말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이런저런 색깔들을 슥슥- 칠해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한결 나아지기도 하는 것 같아요. ^^* 소라향기님~ 늘 기쁨 가득 행복 가득가득한 나날들 보내셔요~*^0^

      2020.10.11 02:36
  • 파워블로그 march

    키미스님만의 그림이 탄생했네요. 예쁜 그림은보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이렇게 색을 입히는 과정을 통해서 더 힐링도 될듯해요.^^ 그림속의 네로처럼 행복했었으면 좋았을텐데...

    2020.10.13 10:0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march님. 정말 둘이 오래오래 행복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넘 안타까워요; ㅠ_ㅠ;; 컬러링은 march님 말씀처럼 예쁜 그림을 보는 것도 요렇게 칠해보는 것도 즐거운 것 같아요. ^^*

      2020.10.21 00:02
  • 스타블로거 moon77

    반가운 그림이에요.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2020.10.16 11:5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그치요? 넘 좋은 말씀 넘넘 많이 감사드려요~ moon님~*(__)(^^)*~///

      2020.10.21 00:04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