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문과 함께하는 1일 1편 셜록 홈즈 365

[도서] 영문과 함께하는 1일 1편 셜록 홈즈 365

코난 도일 저/레비 스탈,스테이시 신타니 편/신예용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책을 가까이 하는 이들이라면 혹 그렇지 않더라도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한번쯤, 어디선가 반드시 들어보았을 텐데 하물며 이 소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유명한 애니메이션까지 있으니 그 인기는 말할 것도 없겠다. 추리소설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가사 크리스티'와 함께 '셜록 홈즈'에 대해 알게 되었다. 

 

단편으로 이뤄진 작품이 많아 우연히라도 몇몇 작품은 만나보았는데 그나마 '스티븐 킹'과 또다른 이들의 추리소설외엔 아직 제대로 작심하고 읽어본 적은 없었다. 하지만 언젠가 꼬옥 한번 전편을 완독하고 싶은 소설인 셜록 홈즈를 일년동안 하루에 한 편씩만 만나보면 되는, 한글 번역과 영문을 같이 만나볼 수 있는 엄청 매력적인 책을 만났다.

 

The Daily Sherlock Holmes
<영문과 함께하는 1일 1편 셜록 홈즈 365>

 

 


 

대화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능력이 탁월한 코난 도일은 대화문으로 난해한 플롯의 세부 사항을 전달할 뿐 아니라 홈즈와 왓슨이 유쾌하게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한다. p7

 

현실 세계에 지극한 관심을 쏟았던 셜록 홈즈의 모습은 우리에게 어지러운 사회의 인과 관계와 우리의 행동에서 비롯되어 외부로 뻗어 나가는 나비 효과를 되돌아보게 한다. p11 

 

- 마이클 심스 추천사 中 

 

이 책을 엮은 저자들은 '수록될 이야기를 고르면서 잘 알려진 작품을 두루 싣는 동시에 유머와 액션, 대화와 묘사를 적절히 배합하려고 애썼다'고 한다. 그러면서 '셜록 시리즈의 오랜 팬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사건과 인물을 다시 만났다는 반가움을 느끼면서 이 고전을 통해 잊힌 보석들을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랬다'고 하는데 아직 판권이 살아있는 9편의 작품들은 법을 지키기 위해 싣지 않았다고 한다.(p12 참조)

 

추천사와 이 글로 인해 이 책에 더 신뢰가 가고 비록 오랜 팬은 아니지만 이 책이 셜록 홈즈의 소설을 만나보기에 앞서 길잡이처럼 만나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한글로 번역된 문장과 영문을 함께 읽으면서 소설에 대한 재미와 흥미, 영어도 어느 정도 배우고 익힐 수 있을 테니 이는 그야말로 일석삼조가 아닐까? 


   
물론 영어 공부를 주제로 내건 책도 아니고 각 단편의 내용을 부분 발췌한 것이긴 하지만 부담없이 하루에 한 편씩만 읽으면서 홈즈와 왓슨과 소설에 대해 알아가며 언젠가 원서도 읽어보면 좋을 거란 생각이 든다. 암튼 어떤 단편에 실려있는지도 모르고 그저 셜록 홈즈라는 소설에 나온 문장이란 것만 알고 기억해두고 싶은 좋은 문장이라 외우다시피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만날 수 있어 무척 반가웠다. 

 

 

정말 있을 수 없고 말도 안되는 일이라도 진실일 수 있다니... 때론 삶 역시 그런게 아닐까?

 

이밖에도 주로 홈즈와 왓슨이 나누는 대화는 저자들의 말처럼 재치와 유머가 적당히 버무러진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 책으로 셜록 홈즈를 만나볼 수 있어 넘 좋았고 이 책을 계기로 소설도 한 편씩 차근차근 만나봐야겠다. 여기에서 보았던 문장, 장면들을 만나게 되면 옛친구를 만난 것처럼 무척 반가울 것 같다. 

 


***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관찰의 귀재인 셜록 홈즈, 그와 손발이 척척 맞는 왓슨을 만나볼 수 있어서, 여러 단편에 실린 문장을 통해 이런저런 생각을 해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는데 다른 영어 관련 책처럼 이 책 역시 mp3 파일 등이 있어 원문의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다면 발음 공부도 되고 넘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셜록 홈즈의 오랜 팬 혹은 평상시 늘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 영어로 된 원문과 함께하는 이 책을 하루에 한 편씩 만나보며 천천히 느긋하게 즐길 수 있길! 셜록 홈즈에 대해 알고 영어와도 조금은 친해질 테니...!!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