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5365636

에밀리 디킨슨, 시인의 정원

마타 맥다월 저/박혜란 역
시금치 | 2021년 09월

 

신청 기간 : 11월 15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11월 16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시인-정원사 에밀리 디킨슨의 삶과 시를 읽다
은둔의 시인에서 자연, 사람과 교감한 시인으로 재해석하다


『에밀리 디킨슨, 시인의 정원』은 미국의 시인 에밀리 디킨슨Emily Dickinson(1830~1886)의 삶과 문학 세계를 자연과 식물이라는 독특한 관점에서 살펴본 책으로, 새로운 디킨슨 평전이자 비평서라고 할 수 있다. 디킨슨은 생전에 거의 작품을 발표하지 않고 사후에 문학적 명성을 얻은 데다 청교도적인 독신의 삶을 살고 은둔 생활을 한 탓에 비밀스러운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에밀리 디킨슨을 둘러싼 신화적 이미지를 깨고, 디킨슨이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위트가 넘치는 수많은 시를 써서 채집하여 말린 꽃을 함께 보낸 다정한 친구이자 가족이었으며, 학교에서 에밀리 디킨슨이 태어나 평생을 보낸 매사추세츠주 애머스트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디킨슨 홈스테드. 배운 식물학 이론을 적용하여 식물을 탐구하고 기록한 열정적인 정원사이자 식물학자였음을 보여준다.
이 책에 실린 디킨슨 생전에 미발표된 여러 시는 시 쓰기에 대한 시인의 애정과 열망을 보여주며, 상실과 아픔을 겪은 이들에게 보내는 시인의 격려와 위로는 디킨슨의 새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155컷에 이르는 다양한 식물 그림과 사진을 싣고 디킨슨과 관련된 계절별 식물 설명과 주요 식물 목록도 수록하고 있어, 식물 정보책으로 읽어도 손색이 없다. 이 책을 쓴 마타 맥다월은 조경 연구자로 시작하여 『피터 래빗』 시리즈의 작가 비어트릭스 포터, 『초원의 집』의 주인공이자 저자인 로라 잉걸스 와일더, 『비밀의 화원』의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빨간 머리 앤』의 루시 모드 몽고메리 등 작가와 정원의 흥미로운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독특한 작가다. 그간 디킨슨의 시집 다수를 번역 출간한 번역자 박혜란은 상세한 주석과 꼼꼼한 번역으로 디킨슨의 생애와 시 세계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는 서평단입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회원 정보상 주소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차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소라향기

    키미스님과 함께 하시길.. 응원하고 갑니다..
    많이 쌀쌀해 졌어요.. 키미스님.. 감기조심하세요..^^

    2021.11.11 18:5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앗! 소라향기님~ 응원 넘 많이 감사드려요~*(__)(^0^)*~ 잘 지내고 계시지요? ^^ 소라향기님도 건강조심하시고 이번 주도 기분좋게 잘 보내셔요~~*^0^

      2021.11.15 09:06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