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도서] 커피 바리스타 첫걸음

황호림,장우열,최정자,정한교,황혜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즘 새로 생겨나는 가게가 있다면 열에 아홉은 바로 카페가 아닐까 싶다. 더운 날씨에 특히 생각나고 너도나도 손쉽게 마시는 게 아.아 즉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각종 시원한 음료인데 몇년 사이에 차츰 오르던 물가는 근래 들어 완전 엄청난 속도로 치솟아 가격이 오르기전부터 왠만한 밥값과 같다던 커피였지만 그래도 몇몇 브랜드와 동네단골카페에서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던 커피 마저 이젠 마음 편히 즐기지 못하게 되버렸다. 커피 가격으로 물가를 온몸으로 실감해버린 지금, 더더욱 흥미와 관심이 생기는 책을 만났다.

 

<집에서 시작하는 커피 & 바리스타 첫걸음>

 

 

 


홈 카페의 장점은 다양한 추출 도구를 통해 다채로운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략)...카페에서 사 마시던 커피를 단순히 집에서 내려 마신다는 공간적인 이동에 머무르지 않고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찾아서 다양하게 즐기는 새로운 경험이 홈 카페의 매력입니다. p23

 


예전부터 조금씩 가정에서도 즐겨왔고, 이젠 제법 더 많이 즐기는 원두커피는 세계 여러 산지에서 생산되는 생두를 사와 볶고 가루를 내어 직접 추출하기에 이르렀는데 이 책에는 그런 홈 카페를 즐기는데 있어 다양한 홈 카페 도구(드리퍼, 그라인더, 커피 잔 등)와 로스팅, 커피 종류와 추출방식 등 자세한 사진과 세세한 설명을 곁들여 커피에 대해 조금만 접해본 사람은 금방 익히고 생소한 사람 역시 차근차근 배울 수 있게 넘 잘 알려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커피 레시피도 있어 재료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마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막상 좋은 재료를 구하려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정말 요긴하게 부록(!)으로 그런 재료(커피원두, 홈 카페 도구 등)를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면 좋을지와 커피 맛이 좋은, 들려보면 좋을 몇몇 카페 그리고 커피와 함께 보면 좋을 영화도 알려줘서 커피와 홈 카페를 완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내게 어울리는, 나와 잘 맞는 커피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우리가 즐겨마시는 커피가 어디서 어떻게 생겨나게 된 건지 알아두면 좋을 기본적인 상식(커피의 역사 등)도 익힐 수 있어 좋았는데 무엇보다 믹스커피를 우리나라가 세계최초로 개발했다는 건 몰랐던 사실이어서 좀 놀라웠고 지금까지의 커피 변천사(유행 등)와 커피향이 느껴지는, 분위기 있는 커피 사진 그리고 언제든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찾아 읽을 수 있는 구성 등 무척 알차고 넘 흥미로운 책이 아닐 수 없었다. 

 


 


***

 


커피를 즐기는데 생각보다 많은 도구가 필요한 건 아니지만 어떤 도구를 갖추고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커피 향과 맛이 달라질 수 있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정말 간편하게 캡슐로도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보다 더 쉽게 홈 카페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루에 한 잔은 꼬옥 마시게 되는 커피. 이제 부담스럽지 않게 이 책과 함께 홈 카페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원두로 즐기는 나만의 커피, 집에서 근사하게 즐기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문학소녀

    집에서도 나만의 독특한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유용한 팁이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워낙 카페의 분위기를 너무 좋아해서요~
    카페에서 책을 읽으면 너무 몰입도가 좋아서 하루 한 권의 책도
    다 읽을 정도로 카페의 공간이 제겐 너무 잘 맞는것 같아요^^

    좋은 리뷰 잘 읽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키미스님^~^

    2022.06.28 20:5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앗! 문학소녀님~!! 정말 엄청 오랜만이어요~!!! >.< 잘 지내고 계시지요? ^^ 저도 몇 번 읽어본 적은 없지만 카페에서 책을 읽으면 조금 더 잘 읽히는 느낌은 드는 것 같아요. 단, 적당한 소음과 함께요. ㅎㅎ 넘 좋은 말씀 넘넘 많이 감사드려요~*(__)(^^)*~ 더운 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늘 기분좋은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바랄께요~*^0^

      2022.07.03 17:01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요즘 정말 주위에 커피숍이 많은 것 같아요. 그만큼 커피 바리스타 장벽이 낮춰진 것 같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커피 바리스타 배우고 싶은데 책으로도 홈 카페를 느낄 수 있겠네요.ㅎ
    7월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키미스님.^^

    2022.07.02 11: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키미스

      뭔가 도구와 재료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그러기가 쉽지 않지만 요즘처럼 커피 가격이 사악할 때는 배워서 손수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특히 커피의 향과 맛을 음미하는 걸 즐긴다면요. 늘 넘 좋은 말씀 남겨주시는 추억책방님. 정말 아주 완전 엄청 넘 많이 감사드려요~~*(__)(ㅠ_ㅠ)(__)(^^)*~ 추억책방님도 더운 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기분좋은 즐겁고 행복한 7월 한달 보내시길 바랄께요~*>_<*~/////

      2022.07.03 17:03

PRIDE1